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 게임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 정식 오픈

  • 편집국 press@khplus.kr
  • 입력 2016.12.22 11:07
  • 수정 2016.12.22 11: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TML5 기반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 8종 함께 공개
- 카카오 게임 이용자 서비스 강화로 유저풀 확보 기대 

 

[Advertorial News]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카카오톡 게임전문 채널 서비스가 본격화된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게임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12월 20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게임전문 채널이다.
‘카카오톡에 뜬 네번째 별’이라는 콘셉트로 카카오 게임의 공식 심볼인 우주선을 탄 이용자들이 더 풍요로운 게임 라이프를 위해 즐겨찾는 행성이 되자는 의미를 브랜드명에 내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게임별’에서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게임 리워드 및 소식도 받아 볼 수 있으며, 각종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치(XP)로 ‘게임별’ 레벨을 쌓아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럭키박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레벨과 경험치는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보기’ 메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아바타를 설정하고 경험치 내역도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정식 오픈과 함께 ‘소행성 피하기’, ‘빨간망토의 모험’, ‘튜브를 잡아라’, ‘무지와 콩나무’, ‘네오의 파자마 파티’, ‘홈런왕 라이언’, ‘콘의 네모네모팡’, ‘라이언의 눈싸움한판’, 총 8종의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을 선보였다.
‘게임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은 별도 앱설치 없이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HTML5 기반의 슈퍼 캐주얼 게임이다.
뿐만아니라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은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차별화된 게임 경험과 리워드로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카카오 게임의 ‘VIP 케어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게임별’은 카카오톡의 게임전문 채널로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에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6.0.0)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 메뉴에서 ‘게임별’ > ‘게임별 추가’를 선택하면 네번째 탭으로 노출된다.
한편, ‘게임별’은 지난 12월 5일부터 진행된 사전예약에 100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높은 기대감을 보여줬으며 카카오톡 iOS 버전에는 내년 1월 중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