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위치, '기부대작전 스트리머 vs 트위치' 생방송 진행

  • 이승제 기자 duke@khplus.kr
  • 입력 2016.12.26 17: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연말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특별한 기부 콘텐츠 '기부대작전 스트리머 vs 트위치'를 진행한다.

 

이번 생방송은 오는 27일 오후 7시 트위치쇼 전용채널에서 방송인 ‘오성균’과 원조 롤챔스 여신 ‘조은나래’가 진행한다. 올해 기부 콘텐츠에는 트위치 대표 스트리머인 대표 입담꾼 ‘얍얍’, 종합 방송인 ‘룩삼’, 하스스톤 국가대표 ‘따효니’를 비롯해 미녀 게임 스트리머 ‘흐앙’이 출전한다.

이들과 대결을 펼칠 트위치 매니저들로는 트위치 코리아 알버트김 GM, 허용욱 트위치 코리아 파트너십 매니저, '롤챔스 원조 버프걸'이자 트위치 코리아 프로모션 팀을 담당하는 맹솔지 매니저 등이 참여해 숨겨둔 게임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기부 콘텐츠 대작전’은 스트리머들과 트위치 매니저들의 게임 맞대결을 통해 기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게임 대결은 모바일 게임, PC 게임, 콘솔 게임 등 다양한 장르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직접 몸을 움직여 맞붙는 '리얼 게임'도 준비되어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총 4라운드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1만 달러의 기부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게 된며, 더불어 맞대결을 지켜보는 시청자들도 '도네이션' 기능을 통해 생방송 중 추가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트위치 코리아 알버트김 GM은 "트위치는 글로벌에서 다양한 기부 콘텐츠와 스트리밍을 꾸준히 진행해왔고, 한국에서도 좋은 취지의 이벤트를 이어갈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며 "올해는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답게 게임 대결이라는 요소를 추가해 더욱 재미있는 기부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청자 분들도 즐겁게 시청하시고 좋은 취지의 기부에 함께 참여하신다면 즐겁고 뜻깊은 연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