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게임정보
VR게임 최고 기대작 ‘오버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이승제 기자  |  duke@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7.01.09  12:24:4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VR게임 최고 기대작 ‘오버턴’이 와이제이엠게임즈 품에 안겼다.
‘오버턴’을 개발 중인 1인 개발사 스튜디오HG는 자사의 대표작 ‘스매싱 더 배틀’의 HTC 바이브 버전과 ‘오버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퍼블리셔는 와이제이엠게임즈로,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이 계약을 시작으로 VR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1인 개발사 스튜디오HG의 한대훈 대표는 ‘마비노기’, ‘블레이드&소울’ 등 유명게임의 아티스트 출신으로, 1인 개발작 ‘스매싱 더 배틀’을 탄생시키며 해외 시장에서도 극찬을 받은 VR 스타개발자다. ‘스매싱 더 배틀’의 후속작인 ‘오버턴’으로 지난해 10월 ‘경기 게임창조오디션’에서 1위에 선정되며, 당시 심사위원장인 민용재 대표의 호평을 얻은 것을 계기로 동사와 인연을 맺게 됐다.
 
   
 

‘스매싱 더 배틀’은 고전 아케이드 액션 스타일 3인칭 VR게임으로, 오큘러스 리프트 런칭 타이틀로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사라 오코넬’과 ‘마리 루시’ 두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 가능하며, 웨이브 모드, 타임어택 모드 등의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수많은 적이 쏟아내는 공격을 비집고 들어가 한 번에 몰살시키는 쾌감 플레이가 대표적인 인기 요소다. 동사는 바이브에서 즐길 수 없었던 ‘스매싱 더 배틀’의 HTC 바이브 버전을 선보인다.
 
   
 

신작 ‘오버턴’은 ‘스매싱 더 배틀'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1인칭 액션 VR게임이다. 미소녀 캐릭터가 유저의 조력자로 등장하며, 벽에 숨거나 고개를 살짝 내밀고 총을 쏘는 등 유저가 직접 몸을 움직이며 영화같은 총격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HTC 바이브 및 오큘러스등을 통해 선보이는 정식 출시작에는 슈터 중심의 스테이지 외에도 검과 폭탄, 퍼즐 등 다이나믹한 어드벤쳐 게임의 요소들을 포함할 예정이다.
 
스튜디오HG 한대훈 대표는 “신작 ‘오버턴’은 VR로 할 수 있는 모든 경험을 담아낸 게임"이라며, “와이제이엠게임즈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세계 VR시장에서 주목 받을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이사는 “두 게임 모두 수준 높은 그래픽과 최적화된 퀄리티를 갖추고 있다”며, “스튜디오HG 외에도 자체 VR게임 개발 등 콘텐츠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드래곤 블레이즈’, 버스터급 동료 기간테스 2종 공개
2
카카오, 게임별’ 및 HTML5 기반 스낵게임 사업 본격화
3
리니지 레드나이츠, 신규 서버 및 캐릭터 추가
4
‘의천도룡기 for Kakao’ 사전예약 70만 돌파
5
한빛소프트 이홍석 PM & 블루게임즈 서흥석 이사 “No.1 리듬게임 ‘오디션’, 모바일게임 트렌드 선도할 것”
6
‘천명’ 출시 1주년 기념 문파대회 진행
7
‘세븐나이츠’ 3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
8
‘환생기사단’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9
넥슨, IMC게임즈에 전략적 투자
10
‘블레이드2’ 시연버전 GDC 2017서 최초 공개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kh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