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검 그리고 사랑]무협 모바일 MMORPG 신세계에 모두 ‘감탄’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7.01.19 10:31
  • 수정 2017.01.19 10: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높은 자유도로 개성만점 캐릭터 완성 ‘찬사’
- 결혼 등 소셜 앞세워 색다른 재미 구현

● 장     르 : 모바일 MMORPG
● 개 발 사 : 로옹 엔터테인먼트
● 배 급 사 : 이바타 코리아
● 플 랫 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 시 일 : 2017년 1월 16일 론칭

연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름다운 RPG가 한국을 찾았다.
이와 관련해 이바타 코리아는 중국·대만 등 중화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검 그리고 사랑(중국명 어검정연)’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쿼터뷰 형태의 기존 게임들과 달리 720도 풀 3d 시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보다 넓은 시점을 제공, 미려한 그래픽으로 구현된 게임 속 세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부분에서 높은 자유도를 부여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특히, ‘결혼 시스템’ 등을 통해 소셜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유저들이 직접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MMORPG의 재미를 살림과 동시에 ‘사랑’이라는 게임의 캐치프레이즈를 그대로 담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검 그리고 사랑’은 지난해 상반기를 강타한 ‘천명’의 개발사인 로옹 엔터테인먼트가 만들어낸 작품이다. ‘천명’과 마찬가지로 이 게임 역시 MMORPG의 탄탄한 게임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재현
‘검 그리고 사랑’은 무협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무협 하면 많은 이들은 각종 무공이 난무하고, 창공을 비행하는 광경을 떠올리곤 한다. 즉, 자유로움과 방대함이 결합된 장엄미가 무협의 핵심인 셈이다.
이 게임은 무협의 ‘100%’를 담아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방대한 세계관을 만끽할 수 있도록 720도 시점이동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유저는 상하좌우 자유롭게 시점을 이동하며 풀 3d 그래픽으로 아름답게 구현된 게임 속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자유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기능이 돋보인다. 각 캐릭터별로 얼굴, 눈썹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 게임 내 다양한 의상과 가발 등으로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여기에 염색 기능을 통해 옷과 머리 색깔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도 있다.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는 것이다.

함께 하는 재미가 ‘핵심’
‘검 그리고 사랑’의 핵심 재미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이다. 사실 이것은 모든 MMO(대규모 다중접속) 장르가 공유하는 특성이지만, 모바일에서는 디바이스의 한계로 이를 제대로 구현해내기 쉽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이 게임이 강조하는 차별화 포인트는 ‘소셜’이다.
 

 

‘소셜’이라는 특징이 가장 잘 녹아있는 콘텐츠는 ‘결혼 시스템’이다. 게임 속에서 서로 연인이 되는 시스템으로, 게임의 캐치프레이즈인 ‘사랑’에도 부합한다. 특히 상대 유저와 함께 하는 2인 비행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연인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자신만의 집을 꾸밀 수 있는 ‘가원 시스템’도 눈여겨볼만 하다. 자신의 집인 ‘가원’을 자유자재로 꾸밀 수 있는 시스템으로, 조경, 집 구성, 하인 배치 등 다양한 꾸미기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방대한 게임 속 세계에서 나만의 공간을 갖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