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니지2: 레볼루션’ Content & Tip<3>]손해 보지 않는 장비아이템 ‘꿀팁’ 大 방출

  • 이승제 기자 duke@khplus.kr
  • 입력 2017.02.03 18: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는 수많은 장비아이템이 존재한다. 장비아이템은 무기, 투구, 갑옷, 장갑, 신발, 목걸이, 귀걸이 2개, 반지 2개, 총 10부위에 착용할 수 있다. 또한 SR, R, S, A, B, C 총 6개의 등급으로 분류돼 있다.
수많은 다양한 장비들은 다른 장비를 제물삼아 레벨을 올리거나, 강화주문서를 통해 강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승급이나 합성을 통해 상위 등급으로 진급시킬 수 있으며, 특정 장비를 세트로 착용할 경우 세트효과까지 부여된다.
이처럼 아이템 하나만 놓고도 많은 생각과 고민이 필요하도록 치밀한 설계가 된 게임이 ‘레볼루션’이다. 이 가운데 오늘은 ‘레볼루션’에서 장비아이템과 관련된 꿀팁을 몰래 알려주고자 한다.
 

판매는 절대 ‘금지’
‘레볼루션’에서 장비 아이템은 생각보다 얻기 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장비를 제물로 삼아 꾸준히 장비의 레벨을 올려줘야 상위 등급으로 진급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부족하다. 아이템창이 부족한 경우가 자주 발생하더라도 바로바로 상위 아이템 레벨업을 통해 소진하도록하자.. 장비아이템은 상점에 팔아도 큰 이득이 되지 않는다.

‘연마제’는 항상 장신구
‘레볼루션’을 하다보면 장비던전과 퀘스트를 꾸준히 한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연마제 선택권을 제공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이럴 경우 항상 장신구 연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볼루션’이 아이템이 얻기 쉽다고는 하지만 장신구 아이템은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다소 낮을뿐더러 총 5개에 달하는 장신구를 레벨업하기 위해서는 장신구 연마제의 선택은 필수다.

‘세트옵션’을 노려라
‘레볼루션’의 수많은 아이템들은 각각 세트 옵션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등급이 높은 아이템 위주로 쓰다보면 세트효과를 받기가 어렵다. 괜찮은 세트옵션이 붙어있는 장비를 발견하면 낮은 등급의 아이템을 모아서 승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세트옵션은 대부분 ‘퍼센트’ 단위로 붙기 때문에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배경아이템’은 강함의 척도
‘레볼루션’에는 고유의 아이템 명을 가지고 있는 ‘배경아이템’이 존재한다. 일반 아이템들이 배경이 민무늬로 돼있다면, 배경 아이템은 배경에 특수 효과가 들어가 있어 ‘배경아이템’이라고 불린다. 이 아이템들은 동급의 일반 장비보다 능력치가 월등히 뛰어나다. 낮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더라도 반드시 승급해서 쓰도록 해야한다.

‘승급’과 ‘합성’의 차이점은
승급과 합성은 아이템이 30레벨을 달성했을 때 가능하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다. 합성의 경우 동급과 동급의 장비를 합성했을 때 한 단계 상위등급의 메인 아이템으로 삼았던 장비유형으로 랜덤하게 합성된다. 아이템 강화도 또한 그대로 유지된다.
반면 승급은 기존 장비의 정보가 그대로 계승되며 한 단계 상위등급으로 승급한다. 배경아이템의 경우 반드시 승급을 통해 쓰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또한, 승급을 위해서는 동급의 장비가 아닌 ‘승급석’이란 아이템이 필요하다.
 
▲ 배경아이템은 다른 아이템에 비해 높은 능력치를 자랑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