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 T1-트위치, 스트리밍 계약 체결

  • 민수정 기자 fre@khplus.kr
  • 입력 2017.02.06 17: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T1(이하 T1)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팀은 2월 6일 트위치와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트리밍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12월 창단한 T1은 LOL 챔피언스 코리아5회 우승, LOL월드 챔피언십 3회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한 세계 최고의 명문 구단으로 이름을 높였다. ‘페이커’ 이상혁, ‘피넛’ 한왕호, ‘후니’ 허승훈 등 스타 플레이어가 소속돼 있으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1은 전 세계 e스포츠 팬들과 함께 호흡하기 위한 파트너로 트위치를 선택했다.

트위치는 세계 최고의 라이브 소셜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LOL 월드 챔피언십, 세계 각 지역의 라이엇 공식 LOL 리그를 비롯해 다양한 LOL 콘텐츠들이 스트리밍 되고 있다. 전 세계 유저들에게 LOL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1억 명 이상의 회원들이 트위치를 이용하고 있다.

트위치 알버트 김 코리아 GM은 "최고의 인기 LoL 프로게임단인 SK텔레콤 T1과 트위치가 정식으로 스트리밍 계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T1의 한국, 글로벌 팬들이 트위치에서 더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김선중 스포츠 단장은 “ T1 선수들의 수준 높은 플레이 스트리밍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가 트위치라고 생각했다”며 “전 세계 LOL 팬을 아우르는 글로벌 플랫폼인 트위치를 통해 T1 선수들의 플레이를 함께 즐겨주셨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T1의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파트너인 ‘콩두컴퍼니’가 T1 스트리밍 관련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을 전담할 예정이다. T1의 트위치 공식 스트리밍은 2월 6일 밤 11시 30분에 이상혁을 필두로 시작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