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튀는 아바타 만들자

  • 안희찬
  • 입력 2002.09.17 11: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바타가 성형수술을 한다. 시노조익은 조이랜드내에서 아바타들이 성형수술 붐이 일고 있다고 밝혔다. 조이랜드내에서 할 수 있는 문신은 눈크기, 코 수술 등에서부터 현세에서는 불가능했던 까만피부를 만들거나 네모얼굴 만들기 등 다양하다.

시노조익측은 아바타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에 대해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네티즌들의 기호에 맞아 떨어졌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특히 이쁘고 섹시한 성형보다는 엽기적인 모습을 더 선호, 개성연출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아바타의 또 다른 변화는 정지동작이 아닌 모션이 가능한 애니메이션 아바타가 보편화됐다. 애니메이션 아바타란 기존의 아바타가 정지 동작으로 그저 서 있는데 반해, 눈을 깜빡거리거나, 팔을 움직이거나 하는 등 동작표현이 이뤄지는 아바타로 심지어는 아바타 주위를 움직이며 꼬리치는 강아지펫까지 등장했다.

조이랜드에서는 아바타 의상중 캣우먼 의상을 선택하면 캣우먼의 유혹적인 손짓이 함께 동작으로 표현된다. 이 외에도 배경화면이 움직이는 아바타도 있다.

시노조익 한 관계자는 “개성을 추구하는 네티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싶어 한다”며 “앞으로 개성연출을 위해 더 많은 방법이 동원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