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정신보건센터, 청소년정신건강박람회 개최

  • 이복현
  • 입력 2002.09.10 14: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정신보건센터는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002년 9월 7일 (토) 오후 2시-5시 부천 LG백화점 1층 미관광장에서 ‘청소년과 중독’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정신건강박람회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많은 청소년들이 입시와 진로의 스트레스 상황에서 알콜, 흡연, 마약 등의 약물에 쉽게 노출되고 있고 약물뿐만 아니라 점차 심각해지는 인터넷 중독도 게임중독, 채팅중독 등으로 점차 다양화되고 그 정도도 심각해지고 있다. 단순한 흥미를 넘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몰입하게 되어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킬 정도가 되면 심각한 중독상태인 것으로 약물중독이나 사이버중독은 우리의 많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일단 중독상태가 되면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이러한 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예방하는 것이라 하겠다.
이와 같이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 정신장애를 조기발견·치료하도록 돕기 위하여 부천시정신보건센터는 청소년정신건강박람회를 실시한다.

초·중·고등학생과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 행사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과 중독심리’강의(홍강의 : 서울대학교 소아청소년 신경정신과 교수),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오열군브레이커스, 한보짱), 정신건강 OX퀴즈(문화상품권, MP3, DVD 상품 제공/ 관련 자료는 9월부터 부천시정신보건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에 게시), ‘아나운서 임성민’과의 만남(팬사인회), 청소년 정신건강 관련부스 설치로 이루어져 있다.

문의 : 654-0660, 655-0660/ pcmhc@hanmail.net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