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MORPG ‘태양’, OST로 ‘고래사냥’ 리메이크 확정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7.02.21 15: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스타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해상 MMORPG ‘태양’의 OST(Original Soundtrack)를 확정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태양’의 OST가 될 곡은 1975년에 발매된 송창식의 히트곡 ‘고래사냥’이다. 고래사냥은 발매 이후 꾸준히 리메이크될 만큼 대중의 사랑을 받는 곡이다.
‘태양’은 바다라는 거대한 스케일에 맞춰 홍보모델도 다수 발탁해 큰 화제를 낳았다. 이번 고래사냥 리메이크 OST를 제작하는 ‘태양’의 홍보모델들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가수 김건모,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는 걸그룹 우주소녀, 힙합 보이그룹 몬스타엑스다.
‘김건모’는 특유의 음색이 빛나는 곡으로, ‘우주소녀’는 걸그룹의 상큼하고 발랄함이 느껴지는 버전으로, ‘몬스타엑스’는 힙합이 가미된 스타일로 편곡해, 새로운 느낌의 고래사냥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양’은 전 세계를 덮친 거대한 쓰나미 이후 생존한 사람들이 한정된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전쟁을 벌이는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해상 MMORPG이다.
특히 ‘태양’은 광활한 바다 전체를 오픈 필드로 누리는 최초의 해상 MMORPG란 점이 큰 강점이다. 이런 점들을 토대로 누구도 담아내지 못했던 거대한 바다의 스케일을 표현해냈고, 다 즐기기엔 하루가 너무도 짧은 탄탄한 콘텐츠를 구성했다.
신스타임즈 남동훈 게임사업대표는 “전 국민이 흥겹게 따라 부르는 국민가요 고래사냥을 태양의 OST로 선정했다”며, “유저들이 OST도 따라 부르고 게임도 재미있게 즐겼으면 한다. 고래사냥이라는 원곡의 명성에 걸맞은 훌륭한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태양’은 블록버스터 영화에 버금가는 강렬한 느낌의 3차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웅장한 바다의 전투를 그린 시네마틱 영상은 국가전, PK와 같은 인게임 콘텐츠도 예고하고 있어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조성하고 있다.
한편, ‘태양’은 금주 중 4차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차주 중 풀 버전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