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7.03.06 15:40
  • 수정 2017.03.06 15: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 2월 20일 ~ 2017년 2월 26일 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TOP1 로드 모바일: 군주의 귀환

 

‘포켓몬 고’와 ‘리니지 레볼루션’이 한차례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 니치 마켓을 파고든 게임이 등장했다. IGG닷컴에서 서비스중인 ‘로드 모바일: 군주의 귀환’이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다.
송지효를 인게임 모델로 잡고 경품이벤트, 인게임 아이템 무료 지급 등 파격적인 서비스를 내걸고 마케팅을 진행한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그러나 한글로된 평점은 채 100개를 넘지 않는 가운데 실질적인 유저들은 중국 유저들이 더 많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TOP2 애로우.io

 

치타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대전게임 ‘애로우.io’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최근 BJ들이 잇달아 이 게임을 방송하면서 여전한 위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 청소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지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늘어 나는 상황이다.
특히 치타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타 게임들 사이에서 이 게임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안정적인 유저풀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TOP3 클래시로얄

 

슈퍼셀의 야심작 ‘클래시로얄’이 차트를 역주행해 다시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 게임을 활용한 리얼리티 예능 ‘최강짝패’가 유저들 사이에서 반응을 얻으면서 다시 게임을 받는 유저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포켓몬고’에서 이탈한 유저들이 이 게임에 다시 복귀하면서 다운로드 수가 늘어나는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게임은 매2주마다 새로운 카드를 출시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어 유저 재유입 이후 후속 대응이 초미의 관심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TOP4 숨바꼭질 온라인

 

iGene에서 개발한 게임 ‘숨바꼭질 온라인’이 차트에 재등장했다. 최근 학교맵 업데이트 이후, 이 맵이 유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모으며 다시 한번 성장하는 추세다.
청소년들이 익숙하지 않은 사무실과 같은 장소 대신 학교를 모티브로 삼으면서 술래 난이도가 대폭 하락, 유저들 사이에서 새로운 재미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때 마다 유저들이 폭발적으로 유입되는 성향을 보여, 앞으로도 게임의 흥행 전선에는 이상이 없어 보인다.

TOP5 우파루마운틴 for Kakao

 

‘클래시로얄’이 차트 역주행이라면‘우파루마운틴 for Kakao’는 아예 환생한 수준이다. ‘우파루마운틴 for Kakao’가 출시 4년맞이 이벤트가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모으며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다운로드 순위 5위에 올라 섰다.
최근 Kakao와 연동을 통해 소셜 기능을 지원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 또 한번 입소문을 타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80여종 우파루를 조합해 20,000가지가 넘는 새로운 조합을 만들 수 있도록 개발돼 전체 분량도 늘어난 편. 귀여운 캐릭터를 수집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바로 지금이 이 게임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닐까.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