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7.03.20 12:27
  • 수정 2017.03.20 12: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 3월 6일 ~ 2017년 3월 12일 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TOP1 클럽 오디션

 

전 세계 7억명이 넘는 유저가 즐긴 댄스게임 ‘클럽 오디션’이 모바일에 등장했다. 지난 3월 11일 정식출시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차트 1위에 데뷔했다.
원작의 게임성을 잘 살린 덕분에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며 인기가 수직상승하는 분위기다. 매출순위상에서도 40위권내에서 순조롭게 출발한 상황. 장르 특성상 갈수록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장밋빛 미래를 꿈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후속 프로모션 여하에 따라 모바일 세상에서도 또 한번 춤바람 열풍이 불지 귀추가 주목된다.

TOP2 로드 모바일

 

IGG닷컴이 서비스하는 ‘로드 모바일’이 금주 인기순위 2위에 올랐다. 유저 피드백을 받아 발빠르게 오류와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호평을 받았다.
매일 주어지는 ‘상자 받는 재미’가 있어 하루에 한번 이상 게임을 접속하게 된다는 후문이다. 최근들어 유저들 사이에서 게임 공략법이 널리 퍼지면서 난이도가 점점 내려가는 가운데 ‘연맹’을 위주로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일각에서는 지난 3월 10일부터 진행된 ‘슈퍼 기프트팩’이벤트가 일부 유저들만 특혜를 주기 위한 이벤트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어 이 여파를 주목해봐야할 것으로 분석된다.

TOP3 클래시로얄

 

슈퍼셀의 야심작 ‘클래시로얄’이 금주에도 인기순위 3위를 기록하며 저력을 발휘했다.
신규 리그와 클랜전, 신규 카드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특히 트로피 3800개 이상일 때 열리는 아레나11 지역을 보기 위해 기존 아레나들을 다시 도는 현상이 발견되는 등 전반적인 콘텐츠가 다시 생명력을 얻고 있다.
월 단위 보상이 마무리되는 이달 말 까지는 이 기세를 유지할 것으로 풀이 된다.

TOP4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차트에 다시 복귀했다.
인지도면에서는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지드래곤을 게임 내 모델로 섭외하고 3월 2째주부터 TV프로모션을 전개, 새로운 유저풀을 잡기 위한 움직임에 돌입했다. 여성 유저들이 이에 호응할지가 변수로 꼽혔으나 실제로 그 전략이 통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당분간 TV CM이 계속되는 가운데 신규 유저들이 매출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도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TOP5 의천도룡기 for Kakao

 

블록버스터 무협 RPG ‘의천도룡기 for Kakao’가 금주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5위를 차지했다. 전통 무협장르에 환상적인 그래픽을 기반으로 압도적인 콘텐츠를 녹여낸 게임 시스템 덕에 즐길거리가 다양한다는 후문이다.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게임상에 그대로 등장, 그야 말로 ‘포스’가 넘치는 시나리오와 연출을 선보이면서 게임을 클리어하는 재미를 잡았다. 여기에 최대 400명이 한데 뭉쳐서 실시간으로 싸우는 전장 시스템이나 1:1, 4:4 PvP와 같은 후반부 콘텐츠도 빵빵한 편. 이로 인해 대작 게임이라는 평가가 나돌면서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