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7 BIC 페스티벌 설명회 개최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7.04.03 10: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정식 법인 출범 이후 첫 사업으로 2017년 3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 사업설명회를 4월 18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소재 디캠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BIC 페스티벌은 2015년 처음 부산에서 개최된 인디게임 개발자 축제다. 부산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디라!인디게임개발자모임이 주관한다. 창의적 콘텐츠에 대한 업계의 요구와 인디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한 행사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 2회 행사에 이어 금년도에 추진하는 2017년 BIC 페스티벌 운영 전반과 출품작에 대한 심사 및 운영 방법 등을 공유한다.
먼저, 서태건 조직위원장이 새롭게 출범한 조직위의 비전 및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와 유저간 네트워킹의 장이 되고 있는 BIC 페스티벌을 설명한다. 또한 새로운 게임문화 조성의 큰 바람으로 BIC 페스티벌이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조직위 이득우 사무국장이 조직위 소개 및 2017년 BIC 페스티벌의 새로운 변화와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해 강화된 컨퍼런스에 대해 발표한다. 이정엽 심사위원장은 2017년 출품작 심사위원의 확대와 심사 운영 방안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지난 2년간 BIC 페스티벌은 국내외 인디게임개발자와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새롭게 시작하는 사단법인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역시 인디게임개발자들을 위한 협회로서 활동하겠다”며, “조직위는 인디게임 산업의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 정부, 지자체, 인디게임업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하고, 대한민국 인디게임이 글로벌의 중심에 서도록 발로 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