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빌, ‘아키에이지 비긴즈’ 글로벌 CBT 성료

  • 이승제 기자 duke@khplus.kr
  • 입력 2017.04.04 13:29
  • 수정 2017.04.04 13: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이 2017년 상반기 기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글로벌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CBT를 통해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의 인기가 높은 북미, 프랑스, 독일 등지에서의 호응을 실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원작이 크게 강세를 보였던 러시아에서 유저들의 관심이 증폭되면서 참여 비율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유저들은 ‘고퀄리티 그래픽’, ‘실시간 레이드’, ‘생활형 콘텐츠’에 높은 점수를 줬다.
무엇보다 이번 CBT는 글로벌 유저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게임 밸런스 등 완성도를 최고 수준으로 높여보자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실제로 테스트 기간 중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 즉각적으로 반영하는 등 열린 방식의 테스트였다는 평이다. 출시 전까지 최고의 완성도를 만들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게임빌과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 www.xlgames.com)가 손잡고 선보이는 모바일 영웅 수집형 3D MORPG다.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한 차원 높은 그래픽과 개성있는 캐릭터 표현, 연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게임 최초로 적용하는 ‘플립형 전투 방식’으로 전투의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전민희 작가가 참여한 ‘아키에이지’ 연대기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은 물론 경제 활동, 낚시, 무역 등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생활형 콘텐츠’,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레이드’, 모바일 기기 특성에 맞춰 담아낸 ‘영지전’도 눈길을 끈다.
양사는 이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는 계획이며, 상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