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7.05.01 11:19
  • 수정 2017.05.01 11: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 4월 16일 ~ 2017년 4월 22일 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TOP1 유희왕 듀얼 링크스
카이바 제국의 기술력이 모바일에 상륙했다. 세계적인 TCG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가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차트 1위로 데뷔했다.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스타로 군림하던 카이바, 메이 등을 비롯해 전설적인 듀얼리스트들이 게임 속에서 활약한다. 유저들은 각 게임속 캐릭터들과 함께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대결을 펼치며 랭킹을 겨룬다. 특히 3D애니메이션화돼 등장하는 원작 속 몬스터들이 화려한 움직임 뽐내면서 유저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 이에 원작 팬들이 호응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한다. 다만 그 유저층들이 모바일 전체를 지배할만한 수준일지는 아직 미지수로 다음주 차트를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TOP2 라그나로크R
‘라그나로크’의 전설을 다시 한번! 그라비티가 야심차게 준비한 ‘라그나로크R’이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2위로 데뷔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 스타일과 전직 시스템 등이 유지된 상태로 유저들을 공략하며 새로운 전설에 도전한다. 그러나 게임은 일명 ‘도탑전기’류라 불리는 던전탐험형 시스템을 택하고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문제가 있다. 특히 원작 MMORPG의 모바일 화를 꿈꾸던 유저들이 게임에 상대적으로 실망한 모습을 감추지 못하는 가운데 오히려 PC MMO ‘라그나로크’를 다시 한번 설치하개 됐다는 유저들이 눈에 띄는 부분이기도 하다.
 
 
TOP3 여명 for Kakao
지난주 3위를 마크했던 ‘여명 for Kakao’가 금주 차트에서 한계단 뛰어오르며 3위를 차지했다. 대규모 공중전이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던 이들은 다시 만렙 제한을 150레벨까지 풀고, 신규 직업인 대검사를 추가하는 등 2주일마다 가히 확장팩이라 불러도 좋을만한 콘텐츠들을 업데이트하면서 유저들의 극찬을 사고 있다. 콘텐츠 분량이 탄탄한 만큼 게임속 콘텐츠 진행속도도 갈수록 빨라져, 유저들이 쉴 틈을 주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매력 포인트. 현재 챕터4 분량이 업데이트된 상태로 업데이트 속도를 언제까지 맞출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TOP4 클래시 로얄
‘클래시 로얄’이 클랜전 업데이트와 함께 지난주 5위에서 한계단 뛰어어오른 4위에 올랐다. 이번 클랜전 업데이트는 2명이 팀을 이뤄 다른 클랜 2명과 2:2전투를 치르는 시스템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다. 함께 게임을 즐기고 보상을 얻는다는 점에서 게임의 재미를 한차원 끌어 올렸다는 평가다. 앞서 밸런스 일랙트로 마법사를 상향하고 로얄자이언트 배치 시간을 늦추는 등 밸런스 조정을 거쳐 안정적인 밸런스를 마련한 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클랜전 이후 이탈하는 유저들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도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TOP5 프렌즈 사천성
‘프렌즈 사천성’이 대규모 업데이트로 돌아왔다. 스테이지를 825까지 늘리고 부가 콘텐츠들을 손보면서 또 한번 재미를 잡았다. 특히 기존 '별'등급 외에 크라운 등급을 추가하면서 과거에 플레이했던 스테이지를 다시 한번 플레이하는 재미가 쏠솔하다는 평가다. 처음부터 전 스테이지를 정주행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유저들의 사용량이 급증, 차트에도 영향력이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랭커들은 한달에 100스테이지 이상 클리어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게임을 클리어 해 나가는 상황이다. 업데이트 속도가 이를 뒷받침 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