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양약품, 새로운 형태의 음료 '브레인트로피아 닷컴' 출시

  • 소성렬
  • 입력 2002.07.09 17: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양약품(www.ilyang.co.kr/社長 田英宰) 은 서울대 의대 서유헌 교수가 설립한 브레인트로피아와 기술제휴를 맺고 수험생의 기억력 증진, 학습능력 향상 등 두뇌 기능 증진 음료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을 출시했다.

이번에 일양약품에 의해 출시된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은 세계적인 두뇌 연구의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서유현 교수가 운영중인 브레인트로피아(Braintropia)에서 개발한 두뇌 활성 성분’BT-11’을 주성분으로 만들었다. 때문에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은 학습력, 기억력, 집중력을 높여주는 제 3세대 기능성 음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의 주성분인 ‘BT-11’은 기억력을 증진시켜주는 유효성분을 추출해 만든 뇌 기능 활성 물질로,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분해시키는 아세틸콜린 에스테라제를 억제 시켜 기억력과 학습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에는 ‘BT-11’ 외에도 눈에 좋은 비타민 A, E 및 그리고 타우린 성분까지 보강돼 있어 기능음료로서는 한 단계 높은 품격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일반 음료가 주는 갈증해소의 역할까지 생각해 제조된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은 두뇌충전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기면서 마실 수 있도록 용량을140ml로 한 것이 특징이다.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의 주성분인 ‘BT-11’을 개발한 서유헌 교수는 지난 4월 제 35회 과학의 날 기념식에서 과학 기술훈장 웅비장을 수훈한데 이어 5월에는 대한 의사협회가 노벨상에 버금 가는 20인의 우수 한국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양약품 마케팅 개발 담당 유태숙 상무는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은 “두뇌를 많이 쓰는 수험생들이 하루에 3번 마시면 더욱 좋으며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 PC사용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도 좋다”면서 “서유헌 교수가 우녕하는 브레인트로피아의 기술력과 일양약품 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은 기존 기능성 음료와의 차별화는 물론 새로운 두뇌 활성음료 시장을 창출해 기능성 음료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다”고 대량 판매를 확신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