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산업 전문정보지 '게임산업저널' 발행

  • 소성렬
  • 입력 2002.06.21 15: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사장 김성현)은 게임산업 전문정보지 ‘게임산업저널’을 24일 창간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게임전문 정보뱅크의 일환으로 이번에 창간한 ‘게임산업저널’은 양질의 게임 개발을 촉진하고 게임업체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게임관련 정보를 수록했다. 또한 21세기 문화콘텐츠산업으로서 게임산업의 위상을 사회적으로 인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 논문 및 국내외 최신 정보 ▲기술 및 정책 동향 ▲게임 제작과정 및 성공요인 등의 전문내용을 담았다.
이번에 발간된 ‘게임산업저널’ 창간에는 게임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칼럼 게임과 교육 (한국교원대 백영균 교수) 및 게임관련 각종 연구논문, 임진록 외전’동토의 여명’ 제작기 등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각종 게임관련 국내외 전시회에 대한 참관기를 기록하 하는 등 저널의 지루함을 극복, 재미를 더 했다.
‘게임산업저널’의 특징적인 부분은 PC게임과 고대 신화의 구조(KAIST 최혜실 교수),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이유(천안대 최동성 교수/연대 김진우 교수), 게이머의 성향분석과 잠재적 게이머(한국게임산업개발원 객원연구위원 최항섭), 게임의 사행성(경희대 권준모 교수/박태순 연구원), 뇌파를 이용한 게임인터페이스의 발전 및 실용화 방안(상명대 황민철 교수) 등 기존의 게임 잡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전문적이고 학술적인 논문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유승호 박사는 “1분기부터 분기별로 발간되는 ‘게임산업저널’은 기존의 게임관련 잡지들과는 달리, 게임과 관련된 연구논문과 국내외 동향 분석을 담아 게임정보의 깊이와 정보의 질을 한층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게임산업저널’을 게임이해관계자들에게 무상 배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