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펀팩토리, ‘파이콘 한국 2017’ 공식 후원사 참여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7.08.08 10:19
  • 수정 2017.08.08 10: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펀팩토리사 세계 각국의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커뮤니티에서 주관하는 비영리 파이썬 컨퍼런스인 ‘파이콘 한국 2017’의 공식 후원에 나선다.
 

 

지난 2014년부터 올해로 4번째를 맞는 ‘파이콘 한국 2017’은 ‘Back To The Basic(처음의 마음가짐으로)’라는 슬로건과 함께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먼저 12, 13일 양일간은 발표 세션으로 이뤄졌으며, 이후 14일과 15일에는 튜토리얼 및 스프린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파이콘 한국 2017’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아이펀팩토리는 행사 현장에서 파이썬 개발자들과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참여형 부스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파이썬 언어로 개발된 자사 게임 운영 플랫폼인 ‘아이펀 디플로이’ 개발자 채용 상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파이썬 언어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이 상호간 더욱 깊은 정보 교류를 지속하기를 바란다”며, “아이펀팩토리는 국내외 여러 개발자 커뮤니티를 적극 후원함으로써 파이썬 생태계 구축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 서버 개발 허들을 낮추는 기술적인 솔루션 제공이 모토인 아이펀팩토리는 손쉽게 게임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체 운영툴 ‘아이펀 디플로이’와 실시간 게임 서버 개발이 가능한 자체 개발 엔진 ‘아이펀 엔진’을 보유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사다.
특히, 파이썬을 기반으로 한 ‘아이펀 디플로이’는 개발사들의 게임 출시 장벽을 낮춰주는 운영 플랫폼으로써, 출시 후 시점에 가장 필요한 운영 및 서비스 관련 기능들을 갖췄다. 이를 통해 개발사들은 별도 운영툴 개발 없이도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