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왕의 귀환! 다시 돌아온 콘솔 리듬 게임의 명작

  • 임홍석 기자 lhs@khplus.kr
  • 입력 2017.08.08 11:07
  • 수정 2017.08.08 11: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성기의 명곡들을 그대로 재현
- 출시와 동시에 ‘품절대란’ 화제

● 장 르 : 리듬 게임
● 개발사 : 네오위즈
● 배급사 : 네오위즈
● 플랫폼 : 플레이스테이션4
● 출시일 : 2017년 7월 28일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최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를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리듬 게임의 명작으로 불리는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지금까지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아케이드 등의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돼 글로벌 유저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아온 게임이다.
그 최신작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이전의 디제이맥스 시리즈에서 선보인 명곡들뿐만 아니라, 신곡들까지 합해 총 140여곡을 하나의 타이틀에 담아낸 작품이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시도되는 ‘2인 플레이 모드’를 비롯해 ‘아케이드 모드’, ‘온라인 모드’까지 기존 시리즈를 계승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도들이 이어져 모든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출시와 동시에 모든 물량이 소진되면서 ‘품절대란’을 일으키는 등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첫 작품인 ‘디제이맥스 포터블’ 이후 총 다섯 편의 신작을 출시하며 국내 개발 타이틀 중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아케이드 버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는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다.

다양한 모드로 기본에 충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는 총 3가지의 플레이 모드가 준비돼있다. ‘아케이드’, ‘프리스타일’, ‘미션’ 모드가 바로 그것인데, 먼저 아케이드 모드는 노트 라인의 수에 따라 다양한 버튼 모드가 제공된다. 물론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그 버튼의 수가 많아지며, 각 스테이지는 플레이할 수 있는 곡이 무작위로 정해진다.
 

 

프리스타일 모드는 이름 그대로 스테이지 수의 제약 없이 자신이 원하는 곡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다. 플레이 난이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2인 플레이의 경우에는 서로 다른 난이도로 진행할 수도 있다. 이 모드에서는 전 스테이지에서 기록한 ‘콤보’수가 다음 스테이지까지 반영돼, 최고 999,999 콤보까지도 획득이 가능하다.
마지막 미션 모드는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된 콘텐츠로, 각각 챕터는 고유의 테마를 가지고 있다. 유저는 각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정해진 보상과 함께 높은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경쟁 콘텐츠 강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전 세계 이용자와 1대 1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모드’를 지원한다. 이 모드에서는 유저의 게임 진행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곡을 선택해 즐길 수 있으며,버튼과 난이도 역시 제약 없이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곡의 선택권은 호스트와 게스트가 순서대로 선택하게 된다.
또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서는 경쟁의 묘미를 살려주는 랭킹 시스템도 제공된다. 랭킹은 마스터 랭킹, 뮤직 랭킹, 아케이드 랭킹 총 3가지로 구성된다. 마스터 랭킹은 각 버튼 모드의 최고 점수를 합산한 값으로 순위를 표시하고, 뮤직 랭킹은 게임 내에 수록된 모든 곡의 패턴별 최고점수로 결정된 순위를 표시해 준다. 마지막으로 아케이드 랭킹은 아케이드 모드를 클리어하여 발생한 3곡의 점수 합을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유저는 TOP 100, 친구, 내 랭킹으로 필터링해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점이 발생할 경우 먼저 등록한 사람이 상위에 위치하게 된다.
한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블루레이 디스크와 다운로드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다운로드 버전 구매 유저들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4 커스텀 테마 바우처를 특전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