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7.08.21 14:35
  • 수정 2017.08.21 14: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8월 6일 ~ 2017년 8월 12일 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 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TOP1 음양사 for Kakao
 

 

카카오게임즈가 준비한 야심작 ‘음양사 for Kakao’가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음양사’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아름다운 음악과 화려한 비주얼을 쌓아올린 게임성이 유저들이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대작 게임답게 사전 프로모션도 화려했다. 흥행카드로 아이유를 동원해 TV CM을 뿌리는가 하면 적극적인 PR로 기대작 포지셔닝에 성공하기도 했다. 충실한 준비 덕분일까. 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버티고 있는 구글플레이 매출순위에서도 5위권에 안착, 일단 한숨을 돌리는 분위기다. 후속 업데이트가 뒷받침될 경우 당분간 게임 흥행전선에는 이상이 없어 보인다.

TOP2 더뮤지션
 

 

뮤지션이 되고 싶었다던 개발자가 내놓은 리듬액션게임 ‘더뮤지션’이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2위에 달성했다.
 출시되자마자 입소문을 타고 폭발적인 다운로드 수치를 기록했고 현재까지도 인기는 계속되는 분위기다. 유저들이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하는가 하면 게임성을 칭송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는 점이 훈훈하다.
그러나 이 같은 반응과 지표에도 불구하고 정작 게임에 돈을 쓰는 유저들이 그리 많지 않아 인앱결제 매출에서는 아쉬움이 남는다.
반면 인앱광고, 제휴 마케팅 등으로 매출을 올릴 가능성은 남아 있어 관련 비즈니스 모델과 그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TOP3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시리즈로 빅히트를 기록했던 개발사 햅Inc가 신작 게임을 출시했다. 이번엔 주인공이 누나의 푸딩을 먹은 뒤 도망가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방 안속 사물을 조합해 어떻게든 숨기만 하면 성공. 역시 전작들에 등장했던 퍼즐 요소들을 유지하는 가운데 독특한 유머 센스로 게이머들의 클릭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다. 유사한 시리즈가 3개월마다 출시되는 상황에서도 출시할 때 마다 인기순위 상위권에 위치하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다음 작품에서는 드디어 할아버지가 주연급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인지가 더 궁금한 게임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와 햅Inc 시리즈의 흥행은 계속된다.

TOP4 다크어벤저3   
 

 

탈 모바일급 그래픽, 폭발적인 타격감을 무기로 성공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다크어벤저’시리즈 신작이 출시됐다. 이번에도 소위 ‘역대급’그래픽을 선보이면서 모바일게임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출시하자마자 매출 순위 탑10위내 안착하더니 차트 역주행에 돌입. 현재 매출순위에서도 3위에 올라 승승장구하는 분위기다. 하드코어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 점이 이채롭다. 전문가들은 “뛰어난 그래픽을 기반으로 입소문을 탄 점이 코어 유저들을 모집하는데 결정적인 원인이 된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TOP5 모두의 마블 for Kakao
 

 

방학 기간이 돌아와서일까. ‘모두의 마블 for Kakao’가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7월중순까지만해도 인기순위 50위에 불과하던 이 게임은 8월에 들어서자마자 그대로 차트를 거슬러 오르며 금주 인기순위에서는 5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한다.
천의얼굴 정상훈이 이번에는 ‘쇼미더머니’에서 최근 주가를 올리는 우원재를 패러디, 다이아몬드 3천개를 지급하는 프로모션과 TV CM이 이어진 결과다. 게임은 어느새 4주년을 맞았으며 관련 축제를 벌이는 가운데 복귀 유저들이 이번에는 얼마만큼 게임을 즐길 수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