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버워치 리그’, 신규 3팀 포함 첫 시즌 최종 명단 공개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7.09.21 10: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계약이 체결된 댈러스, 휴스턴, 필라델피아 팀 합류 등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첫 시즌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가장 먼저 기존 9개 팀에 이어 신규로 댈러스, 휴스턴, 필라델피아를 연고로 한 오버워치팀 창단이 결정됐다. 댈러스를 연고로 한 ‘팀 엔비(Team Envy)’는 여러 장르 게임을 총망라해 다양한 경험을 갖춘 e스포츠 업계 베테랑이며, 휴스턴의 ‘옵틱 게이밍(OpTic Gaming)’은 전 세계 팬을 보유한 유명 e스포츠 기업이다.
또한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컴캐스트 스펙테이코(Comcast Spectacor)’ 역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선두주자이자 NHL(북미 아이스하키 프로리그)팀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의 구단주이기도 하다. 이들의 합류로 인해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부터 당초 목표였던 12개 팀이 아시아와 유럽, 북미의 주요 도시를 대표해 참가를 확정지었다.
더불어 ‘오버워치 리그’는 오는 12월 6일(현지 시간 기준) 12개 팀의 시범 경기가 펼쳐지는 프리 시즌이 개막된다. 정규 시즌은 이듬해 1월 10일부터 6월까지 진행되며, 7월에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e스포츠 행사를 위해 최첨단 시설을 갖춘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열릴 전망이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는 “12개 팀 참가가 확정된 ‘오버워치 리그’의 첫 시즌 개막이 불과 수개월 앞으로 다가왔다”며, “‘오버워치 리그’의 중대한 이정표가 될 이번 첫 시즌에 세계 최고 선수들이 초대 챔피언 자리를 놓고 펼치는 멋진 경기들을 볼 수 있어 가슴이 설렌다”고 말했다.
‘오버워치 리그’는 개막 시즌 일정 및 방식, 팀 이름, 로고, 색상과 같은 각 팀별 정보 등 세부 정보들을 향후 개막일에 맞춰 수개월 동안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