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주선 for Kakao]1,000만 독자 매료시킨 무협지, 모바일로 부활

  • 임홍석 기자 lhs@khplus.kr
  • 입력 2017.09.21 10:46
  • 수정 2017.09.21 10: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문·사랑의 포옹 등 커뮤니티 콘텐츠 ‘눈길’
- 오픈필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비행시스템 ‘압권’

● 장 르 : 모바일 MMORPG
● 개발사 : 퍼펙트월드
● 배급사 : 이펀컴퍼니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7년 10월 중 출시

중국 앱스토어 인기 1위, 대만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며 게임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MMORPG ‘주선 for kakao’(이하 주선)가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주선’은 온라인 RPG ‘완미세계’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글로벌 게임회사 ‘퍼펙트월드’가 개발한 게임으로서, 수많은 문파가 각각의 정의를 내세우며 세력을 넓혀나가는 중원대륙을 배경으로 한 게임이다. 유저들은 풀 3D로 구현된 수려한 그래픽과 강렬한 스킬 액션을 만나볼 수 있고, 누구나 간단한 조작만으로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주선’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이펀컴퍼니의 막강한 마케팅 지원도 유저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펀컴퍼니는 실력파 가수 이수영과 대세 아이돌 김세정을 메인 모델로 발탁,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시작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선’은 국내에서도 매니아 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얻은 동명의 소설 ‘주선’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대히트를 기록한 ‘주선’은 최근 중국에서 드라마 ‘주선 청운지’로도 재탄생되며 크게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이펀컴퍼니의 ‘주선 for kakao’ 역시 이처럼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만큼 기존게임에서 보기 어렵던 고퀄리티의 스토리를 자랑한다.

다양한 매력의 ‘문파’
‘주선’에서는 청운, 합환, 귀왕, 천음의 4가지 문파 중 하나를 선택해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는 정의를 수호하고 마법 데미지 중심의 청운, 적을 매혹하고 신비로움을 보여주는 강력한 물리 데미지 중심의 합환, 수라의 힘을 지녀 큰칼로 천하를 제압하려는 탱커형 캐릭터 괴왕, 수련을 통해 치유의 힘을 가진 천음으로 나뉜다.
 

 

4가지 문파 모두 남, 여 캐릭터로 나뉘며 외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캐릭터는 각자 고유의 스킬을 갖고 있어, 다양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가 배가 된다.

비행의 즐거움
‘주선’에서 등장하는 ‘법보’ 아이템은 하늘을 날 수 있도록 하는 장비로서, 다른 게임들과 가장 차별화 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집을 통해 얻을 수 획득할 수 있는 법보는 한 번 장착하면 영구적으로 귀속되며, 전투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추가속성이 부여된다.
 

 

특히 ‘주선’의 비행 시스템은 단순히 하늘 위에서 배경을 스쳐 지나가는 것이 아닌,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게 시스템 된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다. 덕분에 유저들은 마치 PC 온라인 게임에서 즐겼던 그것과 동일한 비행의 즐거움을 ‘주선’을 통해 느낄 수 있다.

‘최강 볼륨 자랑’
‘주선’은 화려한 PvE와 PvP는 기본, 방대한 콘텐츠로 유저들을 사로잡는다. 먼저, ‘주선’에서는 개인 경쟁으로 스트레스 받던 유저들을 위한 공동체 콘텐츠 ‘가문’(길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가문 시스템은 다양한 PvP콘텐츠를 제공하는데, 그중에서도 ‘보스 레이드’의 경우 다른 길드를 견제하거나 공격하면서 경쟁할 수 있어 긴장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가 치러지기도 한다.
 

 

이와 함께 가이드 없이 제공되는 독특한 퀘스트, 전투에 도움을 주는 펫 시스템, 일방적인 스토리가 아닌 두 가지의 결말을 갖고 숨겨진 퀘스트 수행 시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스토리 시스템까지 다른 게임에서 보기 힘들던 콘텐츠가 제공된다. 여기에 유저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사랑의 포옹과 같은 콘텐츠도 ‘주선’의 차별화된 콘텐츠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