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스 온라인 스튜디오 콘테스트’ 시상식 진행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7.09.25 16: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 진행한 ‘스튜디오 콘테스트’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9월 25일 밝혔다.
 

 

넥슨은 7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 5주간 유저들이 ‘스튜디오 모드’로 제작해 공개한 맵 전체를 대상으로 매주 20점의 후보작을 선정했다. 이들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6점을 선별해 최우수상 1점과 우수상 5점 등 본상 수상작을 선정했다.

콘테스트 기간 동안 3천여 명의 유저가 ‘스튜디오’ 모드 맵 제작에 참여했으며 제작한 맵 수는 6,192개에 달한다. 또 이를 플레이한 유저는 8만 5천여 명이며, 총 플레이 횟수는 215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날 ‘유리 워터랜드VR’ 맵을 제작한 닉네임 ‘Yuri유리’가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상금 5천만 원을 차지했다. 우수상과 상금 1천만 원은 ‘CS빵빵빵TR’, ‘이인임’, ‘사다암’, ‘꿀주먹고양이’, ‘투자의귀재다니엘’ 총 5명에게 돌아갔다.

넥슨은 시상식과 함께 향후 ‘스튜디오 모드’에 추가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일부 공개했다. ‘연기’나 ‘불꽃’ 등 효과 연출을 위한 ‘파티클 블록’과 노출 시 대미지를 입게 되는 ‘대미지필드 블록’, 오르막과 내리막 지형을 만들 수 있는 ‘서프 블록’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무기 획득이나 미션 수행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재화 시스템’ 도입과 ‘무기및 아이템 종류’ 추가, ‘플레이어 스탯’ 한계치 상향, ‘3인칭 시점’ 옵션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예고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총괄 안병욱 디렉터는 “수상자들을 비롯해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 스튜디오 모드를 즐겨주신 모든 유저들께 감사 드린다”며, “직접 만드신 맵을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