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장탐방 PC방을 가다] 환경 친화적 PC방으로 고객의 건강까지 고려해

  • 정리=황의현 기자 hyun@kyunghyang.com
  • 입력 2005.11.28 10: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직 인테리어 탐방 기사가 나간 다음 베이직 인테리어에 관한 문의가 많았다. 그만큼 PC방의 경쟁력에서 인테리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이며, 관심도 많다는 것이다. 한정된 지면에 모든 것을 보여 줄 수는 없지만, 베이직 인테리어에 문의를 해서 직접 시공한 PC방을 방문해 PC방 사장들의 궁금증이 어느 정도는 해소되었으면 한다.

베이직 인테리어는 답답한 동선에 통풍도 잘되지 않는 기존의 PC방 이미지에서 벗어나 2년 전부터 웰빙 개념을 도입해 친환경적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웰빙 컨셉의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공기역학적 환풍시스템 및 다양한 웰빙 소재의 자재(숯, 자갈, 대나무, 한지, 황토, 모래 등)를 써서 PC방을 맑고 쾌적한 환경으로 유지할 수 있다. 고급 마감자재를 사용하여 PC방의 유독 물질을 최소화해 PC방 업주는 물론 PC방을 방문하는 고객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했다.

베이직 인테리어에서 직접 시공한 withbali방의 조진희 사장을 직접 만나보았다.

■ 베이직 인테리어와 인연을 맺게 된 사연은?
≫ 평소 친분 있는 분의 추천을 받았다. 처음엔 창업까지 생각하진 않았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저렴한 시공비와 고급스런 인테리어를 보고 PC방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 베이직 인테리어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 영업사원이 보여준 상권분석자료나 기존 PC방 관리에서부터 매출증진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마케팅지원을 실제로 전개해 나아가는 모습에 매료되어 베이직을 선택하게되었는데, 아직까지도 그 결정이 최선이었다고 생각한다.

■ 서비스 가운데 맘에 들었던 부분은?
≫ 오픈 전부터 매장 교육에서 오픈 후 아르바이트 직원 교육까지 다양한 오픈 이벤트와 행사진행으로 PC방 안정화를 3주만에 이뤄낸 마케팅력이다. 또한 PC에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처리해주는 서비스 시스템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일반적으로 많이 시공하는 PC방 인테리어 컨셉
대부분의 PC방이 화려하고 다채로운 컬러를 기반으로 하는 화려한 인테리어 컨셉을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이런 인테리어 컨셉은 보기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빨리 실증을 낼 수 있으며, 유행도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리모델링에 드는 비용도 늘어난다.

베이직 인테리어에서 시공한 PC방 인테리어 컨셉
베이직 인테리어의 기본적인 컨셉은 친환경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편안한 느낌의 모던함을 적절히 조화시킨 컨셉이다.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유지보수만 잘하고, 적절히 분위기만 바꿔준다면 오랫동안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베이직 인테리어의 PC방 지원 전략
PC방 운영의 성공은 PC방을 지속적으로 주변 고객들에게 홍보하여 고객에게 PC방 홍보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한다. 고객 회원 가입과 방문수를 높여야 주변 상권 경쟁에서 우위에 점할 수 있다. 그래서 베이직 인테리어는 무분별한 홍보활동으로 인한 과도한 비용을 줄이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여러 가지 컨텐츠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1. 휴대전화 무료 통화권 제공
2. 끊이는 라면자판기 제공, 핸드폰 사진 출력 서비스
3. 휴대전화 무료 벨소리, 이미지 등 고객 확보
4. 게임 주변기기, PC 주변기기들의 판매를 통해 부가적인 수입

향후 PC방 지원 전략은?
베이직 인테리어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방침을 가지고 PC방 운영에 따른 문제점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다. 또한 PC방 운영에 있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각종 장애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A/S 팀을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베이직 인테리어는 향후 PC방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사업을 시작으로 PC방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대한민국의 대표 PC방 인테리어 업체로 자리 매김하고 나아가 PC방 업계의 코카콜라라는 네임벨류를 얻을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