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브시스터즈, 일본에 첫 해외 법인 설립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7.10.31 14: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브시스터즈는 일본 도쿄에 100% 자회사 형태의 해외 법인 ‘데브시스터즈 재팬’을 설립했다고 금일(31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재팬’은 데브시스터즈의 첫 번째 해외 설립 지사로, 현지에서 회사를 이끌 신임 대표로는 전 일본 라인 본사 게임사업부 출신 김희빈 부장이 선임됐다. 김희빈 대표는 아바타 애플리케이션 ‘라인 플레이’ 제작 및 글로벌 사업과 농장경영 SNG ‘라인 브라운팜’의 일본 출시 등을 성공적으로 이끈 인물이다.
이번 지사 설립은 지난 2016년 기준 약 97억 달러 규모로 전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의 25%를 차지하는 ‘빅 마켓’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모바일 유저에게 최적화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에 먼저 데브시스터즈는 해당 일본 법인을 통해 현재 개발 중인 게임들을 현지화하고, 운영 및 마케팅, 고객 관리 등 일본 서비스 전반을 진행하면서 퍼블리싱 사업의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김희빈 데브시스터즈 재팬 대표는 “‘데브시스터즈 재팬’은 앞으로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자사 게임의 현지 서비스 기획력을 높여갈 계획”이라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 확대 차원을 넘어, 장기적으로 일본의 우수 게임 발굴과 제작사들과의 직접 제휴 및 협업 추진 등 현지 퍼블리셔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