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펄어비스 분기 실적 호조... ‘검은사막’ 성장세 지속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7.11.10 15: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는 실적발표를 통해 ‘17년 7월부터 9월까지 영업수익(매출) 275억 원, 영업이익 151억 원, 당기순이익 13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펄어비스는 대표 게임인 ‘검은사막’의 흥행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수익이 117.6% 증가했다.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110.2% 증가했다. 다만 전 분기 대비로는 글로벌 지역의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 등으로 영업수익이 다소 감소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향후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PC MMORPG의 특성상 한 번 시장에 안착한 게임은 상대적으로 긴 수명을 보인다는 점과 1년 이상 서비스된 지역의 매출이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는 점, 해외 지역 매출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매출 구조가 다변화되어 있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그동안 펄어비스가 준비해 온 ‘검은사막’의 글로벌 확장 성과가 조만간 가시화될 전망이다. 터키, 중동 및 동남아 지역의 정식 서비스가 연내에 개시될 예정이며, 한중관계 개선에 따라 오랫동안 기다려온 중국 시장 진출 역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부터는 모바일, 콘솔 등으로 본격적인 플랫폼 확장이 진행된다. 지난 8월 티저 영상이 공개된 바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과, E3, 게임스컴, PAX West 및 PAX AUS 등 게임쇼에서 몇 차례 선보였던 콘솔 버전의 개발이 상당히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IP ‘검은사막’을 활용해 진행되는 두 작품은 출시 전부터 이미 시장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펄어비스 조석우 재무기획실장은 “‘검은사막’의 라이프사이클을 장기화하고 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그래픽과 오디오를 포함한 게임 리마스터링 작업도 진행 중”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펄어비스의 성장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