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림노츠’, OST ‘잊혀지지 않는 말’ 음원 무료 배포

  • 임홍석 기자 lhs@khplus.kr
  • 입력 2017.11.14 14:46
  • 수정 2017.11.14 14: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로게임즈는 스퀘어에닉스의 배틀 동화 RPG ‘그림노츠’가 공식 주제곡 ‘잊혀지지 않는 말’의 풀버전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 기간 동안 곡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금일(14일) 밝혔다.
 

 

‘그림노츠’를 대표하는 메인 OST인 ‘잊혀지지 않는 말(일본명: 忘れじの言の葉)’은 다양한 현악기와 타악기의 풍성한 선율과 구전가요를 연상시키는 신비로운 가사를 통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국내 출시 소식이 알려지기 전부터 유투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커버곡이 널리 퍼지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고퀄리티 게임음악으로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잊혀지지 않는 말’의 한국어 버전에는 뮤지컬 배우인 ‘김려원’이 보컬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김려원은 뮤지컬 ‘이블데드’ 및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의 주연을 맡았으며, ‘사랑했었던 사람 맞나요’와 ‘남겨지다’ 등 디지털 싱글을 발표해 연기력과 가창력을 겸비한 배우다.
회사 측은 “김려원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클라이막스까지 고조되는 감정선이 원곡과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더불어 플레로게임즈는 ‘그림노츠’ 공식 OST 발표와 함께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음원 배포도 시작했다. 티징 영상에 등장한 노래에 유저들의 호응이 이어지자, 보답 차원에서 풀버전 음원의 무료 배포를 결정한 것이다. 이외에도 김려원의 녹음 비하인드를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도 동시에 공개됐다.

한편, ‘그림노츠’는 백설공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장화 신은 고양이 등의 친숙한 동화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다. ‘밀리언아서’ 시리즈로 유명한 스퀘어에닉스의 오리지널 타이틀로,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로 메가 히트를 기록한 데 이어 오는 4분기 중 국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