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 19회 ‘힘내라! 게임人상’, 최종 대상 후보 3종 공개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7.11.14 15:09
  • 수정 2017.11.14 15: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인재단은 ‘제 19회 힘내라! 게임人상’이 올해 대상 후보작 라인업인 ‘탑리스트(Top List)’를 공개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올해로 19회 차를 맞이한 ‘힘내라! 게임人상’ 최종 대상 후보작으로 선정된 총 3종의 타이틀은 스피릿게임즈의 ‘킹 오브 스피릿’을 비롯해 아크 게임 스튜디오의 ‘좀비 스위퍼’, 하이디어의 ‘인간 혹은 뱀파이어’다.
먼저 ‘킹 오브 스피릿’은 실시간 전투 방식의 전략카드 RPG로, 100종 이상의 크리쳐들을 동료로 영입해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위한 전략적 덱구성의 즐거움을 강조한 게임이다.
이어 ‘여유 있게 즐기는 액션 퍼즐 게임’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좀비 스위퍼’는 지뢰 찾기 게임과 아케이드 퍼즐게임의 감성을 절묘하게 결합한 1인 개발자의 작품으로, 지난 18회 ‘탑리스트’에도 선정된 바 있는 타이틀이다.
또한 ‘인간 혹은 뱀파이어’는 단순하지만 아름다운 그래픽과 색감을 자랑하는 새로운 방식의 전략 RPG로, 특유의 턴제 방식을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에 맞춘 인터페이스와 조합해 재해석한 작품이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 ‘제 19회 힘내라! 게임人상’은 11월 말 대상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은 2천만 원의 상금과 게임 개발과 출시를 위한 기술 및 고객 지원, 법무·재무 상담, 홍보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탑리스트 선장작들 역시 각 200만원의 상금과 ‘힘내라면’ 즉석 라면조리기 세트 일체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