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포스팅-채널 좀비왕, 인플루엔서 마케팅 MOU 체결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7.11.24 16:12
  • 수정 2017.11.24 19: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마트포스팅’이 콘텐츠 제작 MCN ‘채널 좀비왕’과 전략적 마케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양 측은 본 협약을 토대로 상품 개발부터 게임 광고주 대상 마케팅사업까지 공동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보통 ‘인플루엔서 마케팅’은 영향력 있는 개인을 이용한 마케팅이라는 뜻으로 통한다. 스마트포스팅은 이 소셜 인플루언서들이 약 31만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시키고 있다. 또한 광고 소재, 성과 분석 자료도 제공할뿐만 아니라 영상 조회수, 애플리케이션 설치수, 상품판매 실적 등 정확한 성과 분석을 통해 인플루언서에게 수익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에 스마트포스팅은 채널 좀비왕과 크리에이터 간 수익화 협력 및 교류 활성화,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한 채널 교류,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광고주 대상 공동 마케팅 상품 개발 및 상품 판매 활동 등에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크리에이터MIX’를 이용, 채널 좀비왕 소속 중 21명의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넷 생방송 진행부터 튜토리얼이 담긴 VOD 제작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만들어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네이버 포스트 등의 경로로 확산된다. 여기에 기존 스마트포스팅 플랫폼을 더해 확산 범위와 실제 성과를 실제적인 확인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