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리버스D]‘음원킬러’ 볼빨간 사춘기가 선택한 ‘액션킬러 RPG’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8.01.10 13:10
  • 수정 2018.01.10 13: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성만점 영웅들의 스킬 액션 ‘강조’
- 몰입도 높은 스토리 등 완성도 ‘눈길’

● 장   르 : 액션 RPG
● 개발사 : 스노우팝콘
● 배급사 : 엔터메이트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출시일 : 2018년 1월 출시 예정

노래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이 눈길을 끈다. 엔터메이트의 모바일 신작 ‘리버스D’가 그 주인공으로, 올해 음원강자로 꼽히는 여성 듀오 ‘볼빨간 사춘기’가 직접 작사 작곡한 게임 OST가 화제가 되고 있다. ‘볼빨간 사춘기’는 ‘리버스D’ 특유의 분위기를 살린 ‘First’와 ‘달빛의 노래’ 등 두 곡을 공개해 게임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리버스D’는 국내 유망 개발사인 스노우팝콘이 개발한 액션 RPG로, 일본 세가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까지 마친 기대작이다. 이 게임은 6종의 종족으로 구성된 30여 종의 매력적인 영웅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영웅들은 ‘크로니클 모드’를 통해 고유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어 이용자가 직접 캐릭터가 된 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 밖에도 몰입력 있는 스토리와 함께 실시간 난입 PvP 전투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리버스D’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현재 사전예약 중인 ‘리버스D’는 이벤트 참여시 다양한 선물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리버스D’는 공격, 회피, 반격 등 영웅 특성에 맞춰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 여기에 스탯과 상성에 의존하는 수집형 모바일 RPG의 전형성을 벗어나 조작의 재미를 제공하고 있어 기존 장르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다양한 액션으로 전략 재미 극대화
무엇보다 ‘리버스D’는 무빙, 스킬, 피니시 스킬 발동 시 모바일 최고 수준의 액션을 확인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킬을 통해 주변의 지형지물이 파괴되는 물리 효과를 구현해 이용자들은 더욱 사실감 넘치는 전장의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리버스D’의 영웅들이 가진 다양한 액션은 ‘영웅 태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전략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 영웅을 태그할 수 있고, 태그 시 발생하는 다양한 효과는 전투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 ‘리버스D’의 영웅들은 고유의 태그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영웅 조합을 구성할 수 있다. 이용자의 취향, 특성에 맞는 다양한 영웅 조합은 전략적 재미를 제공한다.
 

 

각각의 개성이 다른 영웅들은 그들의 관계를 연결시키는 스토리 콘텐츠 ‘크로니클 모드’와 ‘영웅 던전’을 플레이하며 게임의 세계관은 물론, 영웅들의 스토리에도 푹 빠져볼 수 있다. 또한, 각각 다른 취향을 가진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만한 개성 넘치는 영웅들은 수집의 즐거움을 더한다. 각 영웅들은 외형과 잘 매칭되는 고유의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이질감 없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차별화된 공방의 재미, 성역 콘텐츠
게임 내 ‘성역’은 모든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사유 공간으로, 다양한 성장 요소를 통해 성역 확장의 재미를 제공한다. 반면, 타 이용자의 성역을 침략해 자원을 빼앗고 유니크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성역 전쟁이 이뤄지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리버스D’ 고유의 액션이 극대화 되는 콘텐츠이기도 하다.
 

 

성역을 두고 다른 이용자들과 끊임없이 갈등을 벌이는 성역전쟁은 게임이 가지고 있는 엔드 콘텐츠 가운데 하나로, 경쟁을 극대화 시키는 실시간 난입 방식을 채택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 환경을 제공한다. 방어 유저는 타 이용자의 공격 상황을 관전하다가 원하는 타이밍에 실시간으로 난입해 방어 성공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