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럽오디션, 인도네시아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눈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8.01.18 18:57
  • 수정 2018.01.18 18: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인도네시아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2위를 기록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한빛소프트의 인도네시아 서비스 파트너 메가서스(P.T Megaxus)는 지난 1월 9월 클럽오디션을 ‘AyoDance Mobile’라는 타이틀로 인도네시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한 바 있다. 이에 출시 3주 전에 실시했던 오픈 베타 테스트(OBT) 기간 동안 큰 호응을 얻어 정식 출시 첫날 애플 앱스토어 매출 4위,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며 상위권을 유지해왔다.

이후 지난 주말 1얼 13일엔 서버 증설 작업이 진행될 정도로 인기를 유지하며 매출이 급상승돼 1월 17일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인기 순위 2위 및 게임 전체 매출 2위을 기록, 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 전체 매출도 7위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9월 인천 송도에서 열린 오디션 e스포츠 대회에선 인도네시아 선수들이 개인 우승, 단체 우승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오디션의 인기가 클업오디션에도이어진 것으로 보이며, 현지 서비스사인 메가서스의 리듬댄스 장르 게임의 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져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현지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로 큰 사랑에 지속적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럽 오디션’은 온라인 리듬게임 ‘오디션’의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2년전 대만에서 흥행, 한국에서도 호응을 얻으며 2017년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캐주얼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