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펠즈’, 대만 공략을 향한 힘찬 발걸음!

  • 심민관 기자 smk@kyunghyang.com
  • 입력 2007.06.04 14: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플레버(대표 박승현)는 지난 5월 28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크리처 혁명 ‘라펠즈’가 대만 현지에서의 뜨거운 호응 속에 오픈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대만 매크로 웰(Macro Well Technology Co., Ltd.)이 현지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라펠즈’는 현지시각으로 5월 25일 3시 오픈베타 테스트를 시작과 동시에 접속자가 폭주하며 서버 오픈 30분만에 동시접속자수 1만명을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오픈 7시간이 지나자 동시접속자 수가 2만을 넘어서며 대만에서의 뜨거운 ‘라펠즈’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결과에 대해 서비스사인 매크로 웰 담당자는 “최근 대만에서 서비스되는 온라인게임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성과”라며 “꾸준한 가입자 증가와 더불어 대만의 ‘라펠즈’ 열풍은 당분간 쉽게 사그러들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라펠즈’는 게임 내 또 하나의 동료인 ‘크리처’를 전면에 내세우며 기존 MMORPG와는 차별화되는 게임성으로 대만 유저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여기에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호쾌한 액션과 사운드로 대만 게이머들의 눈을 사로잡았다는 것이 현지 관계자의 전언이다.

또 축적된 해외 시장 서비스 노하우로 다져진 질 높은 현지화 작업과 지속적인 서버안정화 작업 등 유저들의 편의를 고려한 운영 방식 역시 큰 몫을 차지한 것으로 평가됐다. 엔플레버의 홍덕원 해외사업 팀장은 “폭발적인 현지 반응에 모두들 한껏 고무된 상태”라며 “현지 특성에 맞는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