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니티, 듀코젠과 파트너쉽 체결 …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나선다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3.16 16:37
  • 수정 2018.03.16 16: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6일 유니티 코리아는 듀코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듀코젠은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 사진= 유니티코리아

유니티 코리아는 듀코젠과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LP(Unity Authorized Learning Partners) 계약을 맺었다. 두 회사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ALP는 유니티와 협력해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기업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듀코젠의 파트너십 계약은 아시아 최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최고의 교육 플랫폼을 개발, 유니티 활용에 관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코딩, 2D와 3D 게임, VR과 AR 교육 등이 제공된다. 또한 유니티 공인자격증 취득 과정도 추가된다.
온라인 교육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유니티 온라인 로드쇼는 유니티를 사용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유니티 엔진 및 서비스 활용법을 전문가들이 직접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 교류 뿐 아니라 교육 사업 확장에도 함께 나선다. 유니티는 4차 산업의 유망 분야인 VR, AR, AI 활용에 관한 교육 과정을 공동 기획하고 외부 교육 사업 수주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박정호 듀코젠 대표이사는 유니티 ALP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한국 학생들의 코딩, VR, AR, AI 글로벌 취업 기회를 늘려갈 수 있게되 기쁘다고 전했다. 캠퍼스 뿐 아니라 외부 교육 과정을 지원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내 기업과 체결한 최초의 사례로 향후 유니티의 자원을 활용해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