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이디온라인, 블록체인 기반 사업 진출 … 새로운 게임 선보일 예정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03.20 09:48
  • 수정 2018.03.20 09: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디온라인이 3월 20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셜 게임과 음원 유통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사진= 와이디온라인

지난 1월 29일 출범한 회사 내 미래전략 그룹인 미래성장위원회의 위원장 김학배교수는 와이디온라인의 미래를 이끌어갈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 모델을 완성했다고 알렸다. 미래성장위원회는 관련 분야의 학계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7인 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는 2개월간 TF의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로운 모델의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블록체인 사업은 크게 게임과 음원 플랫폼으로 나뉜다. 게임 부분에서는 전 엔씨소프트 중국 총괄책임자였던 한석원 박사를 영입했다. 기존 게임 사업 외에도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게임을 기획, 개발 중이다. 이 소셜 게임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게임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음원 플랫폼은 올해 4분기 출시 예정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AI 기능이 접목될 것이라고 밝혔다. 완전히 새로운 기능과 합리적인 수수료를 내세워 기존 음원 유통사와 경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저작권자와 소비자, 플랫폼 제공자 모두에게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해 시장의 생태계를 새롭게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와이디온라인 변종섭 대표는 “미래성장위원회가 추진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과 음원 플랫폼 사업이 대중에게 쉽고 간편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 및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면서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