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 정보 생생하게 전달
중국 현지 정보 생생하게 전달
  • 윤영진 기자
  • 승인 2007.07.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해문화원 內, 홍보전시관 운영


지난 7월 12일,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상해문화원 개원과 동시에 ‘상해 게임비즈니스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상해문화원 전시홍보관 내에 국산게임 상설 전시관을 운영하면서 국내 기업의 중국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현지 직원이 센터에 상주한다.

상해 게임비즈니스센터는 국내 게임 업체의 중국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 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현장 중심의 지원을 펼치는 동시에 중국 게임시장의 현황 및 정책, 바이어 등에 대한 적시성 있는 정보 제공을 한다는 계획이다. 국산게임 홍보관은 상설전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문화원을 방문하는 현지 교민 및 중국인들에게 국산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는 비즈니스센터에 사전 예약을 하면 문화원 내 홍보관에서 바이어를 대상으로 게임 시연 및 비즈니스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센터 직원을 통하여 무료 통역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문화원을 방문하는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전시 게임에 대한 마케팅 및 회원 가입 유도 등 업계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중국 언론 및 게임 관련 주요 인사를 정기적으로 초청하여 한국게임을 적극 홍보하고, 상해문화원과 공동으로 국산게임 e-Sports 대회를 개최하는 등 한국 게임문화의 확산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게임산업진흥원은 지난 7월 9일 미국 LA한국문화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국산 온라인게임 홍보를 위한 한국디지털문화콘텐츠 체험관을 개소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