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라메타, 게임사 대상 ‘웹3 전환 지원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4.04 11: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라메타는 4일 게임사 대상 웹3 전환 지원 프로그램 ‘Web3 Game Transforming(웹3 게임 트랜스포밍)’을 공개하고 파트너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파라메타 제공
사진=파라메타 제공

‘웹3 게임 트랜스포밍’은 웹3 전환을 준비하고 있거나 웹3 영역으로의 확장을 필요로하는 게임사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다. 파라메타는 최근 ‘파라메타 W’에 VASP 라이선스 사업자 기반의 지갑을 활용한 커스터디(Custody, 수탁형 지갑) 서비스 추가가 예정됨에 따라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파트너로 선정된 10개 게임사에게는 ▲웹3 전환 전략 수립, 기술 선택, 개발 방법 등에 대한 전문적 기술 컨설팅 지원 ▲’파라메타 W’를 바탕으로 웹3 전환에 필요한 기술 지원 ▲웹3 전환을 위한 DID(Decentralized Identifier, 탈중앙화 신원증명), PDS(Personal Data Storage, 개인데이터저장소) 등의 개발 지원 ▲VASP를 활용한 커스터디 서비스 지원 (준비 중) ▲웹3 전환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관련 이슈 해결 지원 ▲웹3 기술과 관련 도구에 대한 개발자 교육 및 훈련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파라메타는 VASP 라이선스를 취득해 안전하게 사업 중인 거래소의 지갑을 활용함으로써 KYC(고객신원확인), AML(자금세탁방지), FDS(이상거래탐지) 등 보안성 및 사용성이 검증된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이를 위해 코인원 등 거래소들과 기술 협업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