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 둘러보기-소니 엑스페리아 XZ2]소니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 경향게임즈 silverdd7@khplus.kr
  • 입력 2018.04.19 17: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바이스: 스마트폰
■제조사: 소니
■국내출시일: 2018년 3월
 

다양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 뛰어난 성능을 동시에 지원한다.
다양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 뛰어난 성능을 동시에 지원한다.

XZ2 시리즈는 둥근 디자인과 빛에서 영감을 얻은 은은한 컬러로 부드럽고 온화한 느낌을 자아낸다. 색상은 리퀴드 실버, 리퀴드 블랙, 딥 그린, 애쉬 핑크 4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 디자인의 대세인 ‘면베 젤리스 디자인’과‘ 유리재질’을 사용했다. 유리를 활용해 무선 충전 기능을 완벽하게 호환하고 사용자에게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엑스페리아 시리즈 중 디자인 측면에서 가장 큰 변화를 이끌어 정식 출시되기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엑스페리아 XZ2 시리즈는 최상의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층 향상된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우선 5.7인치 HDR 풀H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4K HDR 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하는 모션 아이 카메라를 채용해 누구나 뛰어난 색감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전작보다 카메라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모션 아이 카메라의 동작과 표정을 감지하는 예측 촬영, 자동 초점 버스트 및 예측 자동초점 등의 지능형 제어 기능을 통해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퀄리티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전면 카메라를 사용해 사용자가 스스로 자신의 얼굴을 3D로 촬영할 수 있고,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사물 또는 인물의 얼굴을 단 1분 만에 스캐닝할 수도 있다. 이렇게 3D 스캐닝한 결과물을 보정할 수 있어 3D 스캔의 품질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완성된 결과물은 3D 크리에이터 앱에서 SNS로 손쉽게 업로드가 가능하다.

엑스페리아 XZ2는 오디오 데이터에 따라 사용자의 손에 진동을 느끼게 하는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도 새롭게 탑재했으며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로 영화 및 게임 콘텐츠를 감상할 때 더욱 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지원하며, DSEE HX 기술과 같은 소니의 전문 오디오 기술을 적용했다.
 

[경향게임스=경향게임즈]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