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듀스 나이츠 #4]나만의 의상 준비, 코스튬 콘텐츠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0.24 11:38
  • 수정 2018.10.24 11: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츠크로니클’에서 고성능 캐릭터를 확보해 PvP 콘텐츠를 시작하면 이용자는 큰 고민에 빠지게 된다. 진화, 등급 강화, 한계 돌파, 영웅 특성 장착, 스킬 강화 등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실제 아레나 화면에는 적과 나의 캐릭터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코스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이용자는 코스튬으로 나만의 개성을 추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코스튬은 영웅의 외모 변형 뿐 아니라 능력치 상승까지 꾀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 완성의 화룡정점
‘나이츠크로니클’에 추가된 코스튬 콘텐츠는 수집형 RPG의 꽃이다. 기존 콘텐츠처럼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시키는데 그치지 않고 추가적인 외형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수집형 RPG에서는 캐릭터 성능이 맘에 들지 않더라도 매력적인 코스튬이 출시돼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는 경우가 많다. 특히 코스튬에 특별한 능력치가 포함돼 있다면 이용자들의 눈길이 더더욱 갈 수 밖에 없다. 금번에 출시된 ‘나이츠크로니클’의 코스튬 중 일부 특별 코스튬은 영웅의 스킬 효과까지 변경된다. ‘나이츠크로니클’의 코스튬에는 추가로 ‘뱃지’를 부착할 수 있다. 총 3개까지 부착 가능한 뱃지는 코스튬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한다. 학교 시리즈로 시작된 ‘나이츠크로니클’의 코스튬은 현재 20개가량이 출시된 상태며, 향후 다양한 캐릭터와 콘셉트를 기반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콘셉트에 따라 무궁무진한 코스튬이 추가될 수 있는 만큼 이용자들은 자신에 취향과 성능 중에서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다양한 재화로 코스튬 구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다양한 재화로 코스튬 구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코스튬 이용한 플레이 가능
‘나이츠크로니클’ 이용자라면 PvP 콘텐츠 아레나를 빼먹을 수 없다. 내 영웅을 상대방이 소유하고 있다면 같은 캐릭터끼리 싸우는 모습을 볼 수밖에 없다. 많은 이용자들은 외형적 차별화를 위해 코스튬을 이용하곤 한다. 하지만 ‘나이츠크로니클’에서는 코스튬을 숨기는 것도 가능하다. 아레나에서 코스튬을 입힌 영웅의 외형을 원래대로 유지하면서 상대를 방심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영웅 스킬 효과를 변경하는 코스튬을 착용하고 있는 상태로 코스튬 외형을 숨긴다면 상대는 예상하지 못한 공격에 당황할 수밖에 없다.
아이돌들의 화려한 무대의상을 입고 스테이지에 서는 것처럼, ‘나이츠크로니클’에서 코스튬은 전투를 위한 신성한 의복과도 같다. 코스튬을 입고 ‘나이츠크로니클’ 세계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전투에 나서보자.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