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소 레볼루션’고수 만들기 프로젝트 #2]무림강호의 기본초식, 경공과 무공 마스터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9.01.04 16: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을 제패하기 위해서는 원작‘블레이드 & 소울’을 대표하는 기술인 ‘경공’과 각 클래스마다 개성이 드러나는 공격 스킬인 ‘무공’을 완벽하게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블소 레볼루션’은 두 가지 핵심 요소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특유의 조작감을 경험하도록 재해석하는데 공을 들였다. 이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버튼 터치만으로 활강과 경공을 넘나들 수 있으며, 다양한 기술을 연계하고 파티원들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화려한 무협액션의 손맛을 극대화했다. 즉, 자신에게 잘 맞는 캐릭터를 선택했더라도 전투의 합을 맞추지 못한다면 진정한 경지에 오를 수 없다는 의미다.
 

▲ 수동조작이 필수적인 ‘블소 레볼루션’에서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하는 연계기를 연마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 수동조작이 필수적인 ‘블소 레볼루션’에서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하는 연계기를 연마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무림 탐험의 기초, ‘경공’
‘블소 레볼루션’에서 유저가 가장 먼저 익혀야할 기술은 바로 활강과 경공이다. 먼저 ‘활강’은 건물 사이나 절벽 등 먼 거리를 공중으로 이동하는 방법 중 하나로, 캐릭터 생성에 이은 첫 번째 퀘스트에서 홍문파 사제들에게 배울 수 있다. 기본적으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점프 후 허공에 떠있는 상태에서 도약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활강을 시작하며, 활강 도중 도약 버튼을 재차 터치하면 그 순간 활강을 멈추고 땅으로 내려올 수 있다. 
플레이가 진행될수록 활강보다 활용도가 높아지는 기술은 ‘블레이드 & 소울’의 마스코트인 ‘경공’이다.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질주 버튼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달리기하듯 빠르게 이동하는 경공을 사용하며, 원작과 달리 내력을 소모하지 않고도 언제든지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경공을 사용한 상태에서 물 위로 이동해 수면을 뛰어가는 ‘수상비’를 구사할 수 있으며, 동일한 상황 속에서 도약을 2번 누르면 활강보다 빠른 속도로 하늘 위를 날아가는 ‘천상비’가 발동된다.

‘무공’ 단련 없이 강호도 없다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하는 무림강호는 ‘무공(스킬)’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능력으로 판가름된다. 여기에 ‘블소 레볼루션’은 기존 RPG처럼 자동전투를 지원하지만, 다양한 스킬의 적절한 활용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선사하기 위해서는 유저의 수동조작 실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기본적으로 무공은 공격 스킬인 ‘무공’과 패시브 스킬 ‘내공’, 특수 조건에 따라 발동되는 ‘보조 무공’으로 구분된다. 또한 기본 공격 자세 외에도 필살기 사용 후 변경 가능한 ‘필살 자세’와 각 직업별로 특색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특수 자세’도 꾸준하게 수련해야하는 요소다.
특히 사냥과 PvP, 세력전, 레이드 등 다양한 상황에서 높은 전투효율을 갖추기 위해서는 ‘연계기’와 ‘합격기’를 제대로 다뤄야한다. 
우선 ‘연계기’는 방금 사용한 무공이 같은 특성의 연계기 무공으로 자연스럽게 교체돼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홍문수련장에서 연계기를 연습해야하며, 무공과 초식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자신이나 파티원이 상태 이상 공격을 2회 이상 명중시키면 발동되는 ‘합격기’는 강력한 공격력의 보스 몬스터와 맞서는 상황에서 그 효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