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퀘어에닉스, '드래곤퀘스트 AR'게임 발표 '드퀘 워크' 등판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9.06.03 18: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계 끝판왕. 출시될 때 마다 일본을 뒤흔들어 놓는 콘텐츠 '드래곤 퀘스트'가 AR판에 뛰어들었다. 오는 2019년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한다. 이를 위해 일본지역에서 베타테스트를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스퀘어에닉스는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작 '드래곤 퀘스트 워크'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구글 맵기반 데이터를 활용, 지역을 오가면서 출현하는 몬스터를 잡고, 레벨업을 하며, 더 강력한 보스를 향해 도전하는 형태로 구성된 것으로 보인다. 영상 속에서 보이는 시스템은 캐릭터와 자신의 방을 꾸미는 시스템이 전부. 그 외 전투 시스템이나 성장 시스템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영상으로 판단해보면 게임은 특정 지역에서 출연하는 보스 몬스터나, 전설의 무기 등을 얻는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내부에 전투 시스템이 포함돼 있는지는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또 하나 주목해봐야할 포인트는 음악 감독. '드래곤 퀘스트'의 음악을 담당하는 스기야마 코이치가 '드래곤퀘스트 워크' 음악을 담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실상 메인급 타이틀로 보고 적극적인 투자를 병행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스퀘어에닉스는 오는 6월 9일 미국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자사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 '드래곤퀘스트 워크'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될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E3기간동안 '드래곤퀘스트 워크 베타'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냐는 루머가 떠도는 가운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장 발표를 기다려야 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