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드 히어로즈', 전세계 영웅들과 함께하는 짜릿한 모험

역사 속 실존인물 등장 ‘수집욕 자극’ … 던전·투기장·길드 등 필수콘텐츠 완비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2.03 12: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70호 기사]

● 장    르 : 방치형 RPG
● 개발사 : 블루해머
● 배급사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20년 1월 29일

역사 속 영웅들이 함께하는 모바일 RPG가 등장했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지난 1월 29일 출시한 신작 ‘위드 히어로즈(WITH HEROES)’가 그 주인공으로, 이순신, 나폴레옹, 베토벤, 제우스 등 전 세계 역사와 신화 속 유명인들이 캐릭터로 등장하는 방치형 RPG다. 100여 종의 영웅들을 특색 있는 3D 캐릭터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종 던전과 PvP 콘텐츠, 길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완비돼 있다. 자신이 동경해온 역사 속 영웅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고,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협동·경쟁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위드 히어로즈’의 가장 큰 재미 요소로 꼽힌다.
 

‘위드 히어로즈’는 ‘브라운더스트’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다.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아왔던 방치형 RPG라는 포맷에 실존 인물들을 영웅으로 등장시켜 엣지를 더했다.

손 안에서 만나는 실제 영웅
‘위드 히어로즈’는 전 세계 역사, 신화 속 실존했던 100여 명의 영웅들이 등장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홍길동 등을 비롯해 미야모토 무사시, 잔다르크 등 각 국가별 유명한 인물들이 존재해 수집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캐릭터들은 3D로 구현됐으며 던전별로 백뷰, 사이드뷰, 쿼터뷰 등 다양한 시점으로 보여준다.
 

▲ 다양한 실존인물들이 캐릭터로 구현돼 있다
▲ 다양한 실존인물들이 캐릭터로 구현돼 있다

영웅들은 조각을 모아 소환할 수 있다. 영웅조각은 이벤트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다양한 박스에서 획득하면 된다. 각 영웅들은 워리어, 서포터, 메이지, 어쌔신, 레인저 총 5가지 직업과 신성, 부정, 생기, 냉정, 열정 속성으로 나뉜다. 직업에 따라 특화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성, 우세 관계에 따라 전략적으로 조합할 수 있다. 또 인연 관계에 있는 영웅 배치 시 고유의 능력치가 생성된다.  
영웅은 레벨업, 진화, 스킬 강화, 고유장비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더욱 강하게 성장하게 되며, 일정 성급을 달성하면 외형이 바뀐다. 젬, 룬, 골드재화를 사용해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카드를 수집해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가 상승한다. 캐릭터 당 총 6개의 카드 장착이 가능하다.
 

▲ 자신만의 덱을 꾸려 전투를 펼쳐보자
▲ 자신만의 덱을 꾸려 전투를 펼쳐보자

다양한 모험의 장
이렇게 얻은 영웅들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위드 히어로즈’의 특징이다. 먼저 던전은 자동전투로 진행되며, 총 600개의 방대한 스테이지가 쉬움,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지옥 난이도로 구분돼 있다. 10분씩 자동플레이에 대한 보상을 획득하며, 총 8시간을 거쳐
40개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차원전투’는 끊임없이 진행되는 도전모드로, 점점 어려워지는 단계를 통해 영웅들의 성장을 시험할 수 있으며, 각 차원을 클리어 시 영웅 성장에 필요한 각종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PvP 모드인 ‘경쟁 모드’는 전 세계 유저들과 다양한 영웅들의 덱을 시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어떤 조합 이 승리할지 연구하는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승패에 따라 RP를 획득하며, 매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된 RP에 따라 매 시즌 글로벌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 길드전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과 협동하게 된다
▲ 길드전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과 협동하게 된다

길드 콘텐츠는 이 게임의 백미라 할 수 있다. 먼저 최강 길드를 가리는 ‘길드전’은 총 5개의 길드가 매칭되며, 동시 다발적으로 전투가 발생한다. 시즌제(28일)로 운영되며, 각 시즌 결과에 따라 길드원 전원이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또한 ‘길드 보스’는 최대 4개의 길드가 연합해 보스를 처치하는 길드간 협동 모드이며, 길드원들과 미지의 지역을 탐험하는 ‘길드 탐험’, 캐릭터 직업별 진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길드 광산’ 등 다양한 길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