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CK 아카데미 시리즈, 아마추어팀 FoxB 2연속 우승 ‘쾌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4.27 12: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가 4월 25일 진행된 오픈토너먼트 3회차 결승전에서 아마추어팀 Fox B의 2회 연속 우승으로 마무리되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오픈 토너먼트 3회차 대회는 전체 34개 팀 중 27개 팀이 순수 아마추어팀으로 참가했다. 4강전에는 Fox B, 아마추야호, Winners 등 모두 아마추어팀이 진출하며 저력을 보여주었으며, Fox B와 범사마 팬클럽이 각각 아마추야호와 Winners를 2대 1, 2대 0으로 꺾으며 결승 대진을 완성했다.

결승전에서 Fox B는 1세트에 과감한 정글 인베이드 전략을 선보였으나 범사마 팬클럽이 침착하게 대응하며 경기 초반 불리하게 시작했다. 하지만 정글 ‘jingjing’ 공인혁이 헤카림으로 전 라인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면서 첫 세트 승리를 챙기는 데에 큰 기여를 했다. 2세트 역시 초반에는 범사마 팬클럽이 탑 라인 주도권을 바탕으로 강한 모습이었으나, Fox B의 봇 ‘Cookie’ 이승용이 사미라로 한타에서 쿼드라 킬을 기록하며 경기를 역전시켰다. 이로써 Fox B는 지난 회 6번의 도전 만에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이번 우승으로 아마추어팀으로서 처음으로 LCK 아카데미 시리즈 2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MVP는 득표율 37%로 Fox B ‘Cookie’ 이승용이 선정됐다. 이승용은 “2회 연속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어 정말 기쁘다. 개인적으로 펜타킬을 하지 못해 아쉽기 때문에, 챔피언십에서는 펜타킬을 비롯해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 프로 선수 데뷔라는 꿈을 이룰 때까지 더욱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승팀 Fox B에는 상금 200만원이, 준우승팀 범사마 팬클럽에는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준프로 라이선스와 기량 유지를 위한 LoL 연습계정이 지급될 예정이다. 6월에 개최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시드권은 범사마 팬클럽과 Winners에게 돌아갔다.

한편, 올해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는 그동안 3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가능성을 보여주며, LCK 프랜차이즈 팀 소속 아카데미 팀으로 들어갔다.

아울러, 오는 4월 31일부터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4회차 오픈토너먼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프로를 지망하는 2020시즌 및 현 시즌 다이아 3(본인계정)이상 티어를 보유한 12세 이상이고, 5명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단, 최근 6개월 안에 LCK 및 LCK CL, 타 지역 프로 리그에 출전한 이력이 있는 경우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신청은 5월 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규 참가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상반기 토너먼트 3회이상 참여한 선수에게는 게이밍 마우스가 지급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