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일일이용자 5만 명 돌파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5.04 16:50
  • 수정 2021.05.04 17: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의 일일이용자수(DAU)가 5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위믹스 기반의 첫 게임 출시일인 2020년 12월 31일 이후 4개월 만에 달성한 수치다.

위믹스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와 ‘재신전기 for WEMIX’를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이와 함께 위믹스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과 게임 토큰들을 보관하고 교환할 수 있는 전자지갑 ‘위믹스 월렛’, 월렛 내의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를 서비스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는 인도네시아-미국-필리핀 순으로 비중을 차지했다. 위메이드트리 측은 “이용자들이 특정 지역이나 국가에 집중되지 않고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다” 라고 설명했다.

한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위믹스는 유저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서비스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이용자 수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실사용 서비스를 제공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신작 블록체인게임 론칭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NFT(대체불가능한 토큰)를 거래할 수 있는 ‘NFT 마켓’을 상반기 안에 선보일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클레이튼(Klaytn) 기반 NFT, 내년에는 이더리움 기반의 NFT까지 미술품, 디지털 아트, 음악 등 모든 형태의 NFT 거래를 지원할 방침이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