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트리, 열매컴퍼니에 전략적 투자 ... 미술품 NFT 시장 진입 본격화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5.07 16: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 ‘아트앤가이드’를 운영하는 열매컴퍼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제공=위메이드트리
제공=위메이드트리

열매컴퍼니는 아트앤가이드를 통해 지난2018년 10월 국내 최초로 온라인 미술품 공동구매를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원하는 금액만큼 ‘조각’ 단위로 구매해 공동 소유하고, 가격이 오르면 판매해 수익도 나눠가질 수 있다. 구매한 작품은 판매될 때까지 열매컴퍼니에서 보관·관리하며, 구매자는 직접 찾아가서 실물을 감상할 수 있다. 한정판 스니커즈 공동구매 및 리셀 등에 이미 친숙한 MZ세대부터 40~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구매자의 소유권 기록을 블록체인에 기록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상반기 중에 미술품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NFT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그 일환으로, 아트앤가이드에서 미술품을 구매하면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소유권 기록이 남게 된다. 이후 자체 토큰인 위믹스 토큰으로 미술품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아트앤가이드의 블록체인 활용을 돕는 한편, 아트앤가이드의 풍부한 미술 시장 경험을 활용하여 미술품 NFT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한 열매컴퍼니가 이미 블록체인 기술을 실질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온라인 미술품 거래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미술품 NFT 시장을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적합한 파트너라고 판단돼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