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레이댑, 클라프와 블록체인게임 파트너십 체결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5.12 17: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5월 12일, 게임 개발사 클라프와 블록체인게임에서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제공=플레이댑
제공=플레이댑

클라프는 모바일, VR 등의 플랫폼에서 1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가진 인력들로 구성된 게임 개발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플레이댑은 자사에서 개발한 ‘플레이댑 SDK’를 클라프의 게임 ‘타운어벤져스’, ‘라이크스쿼드’, ‘플레이즈이스케이프’에 제공해 기존 게임에 NFT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레이댑 SDK’는 게임 개발사가 간단한 연동만으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태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솔루션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NFT 생성(Mint), 소각(Burn), 전송(Transfer)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댑 타운’ 캐릭터 아트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의 NFT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이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NFT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블록체인게임의 아이템 간 상호 운용성 강화로 단일 게임 중심의 게임 소비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