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대학생 리더스 13기, 발대식 시작으로 활동 개시
KeSPA 대학생 리더스 13기, 발대식 시작으로 활동 개시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05.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의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KeSPA 대학생 리더스 13기가 5월 1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이날 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 KeSPA 대학생 리더스 13기에는 50여 명이 지원해 약 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 선발된 9명은 10월 말까지 6개월간 매주 e스포츠 관련 취재 및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콘텐츠 및 사진 교육, e스포츠 명사 교육 등에 참여함으로써 차세대 e스포츠 산업 종사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여러 e스포츠 행사 및 대회에 참가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여, 이에 따른 소정의 고료와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e스포츠를 대중에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수료 시에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수여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추가로 수여된다. 협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2014년부터 운영된 대표적인 e스포츠 대외활동 중 하나로 지난해 12기까지 120여 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자들은 e스포츠 및 게임 관련 업계로 다수 진출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