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레이댑, 한국게임학회 등재 논문서 NFT 기반 게임 혁신 사례로 조명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5.13 16: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의 실증사례를 조명한 연구 논문이 한국게임학회 제 21권 제 2호 정기논문지에 실렸다.
 

제공=플레이댑
제공=플레이댑

명지대학교 김정수 교수와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의 공동연구로 진행된 논문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요소 연구 : 게임 내 디지털 자산 유통 플랫폼 ‘플레이댑’ 사례를 중심으로'에 따르면, 플레이댑은 게임 내 자산들의 NFT화를 통한 긍정적 활용 성과를 보여줌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 산업의 혁신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논문은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NFT 기반 게임의 국내 서비스 타당성을 논의하기 위한 출발점이 됐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 
연구팀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개발된 게임들이 NFT 기반 게임아이템의 상호운용성을 통해 게임 서비스의 성과 증대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강조하며, 플레이댑의 실사용 사례와 결과 분석을 토대로 블록체인 게임의 기술적 혁신성은 사회경제적, 산업 생태계적인 거시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이 있다고 제안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게임 산업 내 또 다른 도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쳐선 안 되며, 이를 위해 시의 적절한 정책 입안 및 실행의 전향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