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VR로 즐기는 ‘퍼즐보블’, 21일 발매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5.18 10: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울을 발사해서 내려오는 방울들을 무너트리는 퍼즐게임 ‘퍼즐보블’ 시리즈의 최신작이 VR로 찾아온다.

출처='퍼즐보블 VR: 배케이션 오디세이' 홈페이지
출처='퍼즐보블 VR: 배케이션 오디세이' 홈페이지

‘퍼즐보블 VR: 배케이션 오디세이’는 VR기기를 활용해 방울들로 이뤄진 3D 구조체를 파훼하는 게임이다. ‘퍼즐보블’ 시리즈는 올해로 35주년이 된 ‘버블보블’ 시리즈의 외전 시리즈다. 상단에서 밀려 내려오는 방울 뭉치를 향해 자신이 가진 방울을 발사, 일정량의 같은 색 방울이 뭉치면 무너지는 규칙을 활용하는 퍼즐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퍼즐보블 VR: 배케이션 오디세이’는 기존의 시리즈와 다르게 VR 환경을 활용한 것이 눈에 띈다. 2D 화면으로만 진행되던 전작들과는 달리, 3D 형태의 구조체가 이용자에게 주어진다. 이용자는 버블 발사기로 분한 콘트롤러를 잡고 주어진 방울을 조준하고 발사해 퍼즐을 풀어가야 한다. 
게임 내 모드는 ‘스토리 모드’, ‘무한 모드’, ‘온라인 듀얼 모드’ 3개가 제공된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에서 100개의 스테이지를 풀어야 한다. ‘무한 모드’는 계속해서 방울이 출몰하고, 이용자는 하늘에 생성된 포털로 방울이 빨려 들어가지 않도록 최대한 많은 방울을 터트려야 한다. ‘온라인 듀얼 모드’는 PvP 콘텐츠로, 상대보다 빠르게 퍼즐을 풀거나 방울을 보내는 등의 방해요소를 활용할 수 있다.
 

‘퍼즐보블 VR: 배케이션 오디세이’는 5월 21일, 오큘러스 퀘스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며, 현재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