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록체인 게임 ‘파이브스타즈’, 6월 1일 글로벌 소프트론칭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5.20 17: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피플은 오는 6월 1일 자사의 모바일 RPG ‘파이브스타즈(Five Stars)’의 글로벌 소프트론칭을 단행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제공=스카이피플
제공=스카이피플

‘파이브스타즈’는 ‘파이널 블레이드’에 이은 스카이피플의 두 번째 작품으로, 2D 횡스크롤 방식의 모바일 전략 RPG다. 화려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가 특징으로, 복수를 꿈꾸는 파티마에 맞서 아르텔 제국을 지키려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카이피플은 일부 국가에 시범적으로 출시하는 소프트론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소프트론칭 대상 국가는 호주, 필리핀, 말레이시아 총 3개국으로, 현지 서비스 기간을 거친 뒤 전세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 버전에는 NFT 기술을 적용, 해외에서 본격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앞서 스카이피플은 지난 3월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을 출시해 구글플레이 인기 앱/게임 2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 NFT 게임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다만 현재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분류 직권 취소 조치가 내려진 상태다. 때문에 행정심판 등 법적 판단과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의 등급분류 재신청 등 통해 국내 서비스 재개를 타진하는 한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활로를 찾아보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스카이피플 관계자는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관계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세계 유저들이 더욱 완성도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