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트리, 유저간 거래 지원 ‘NFT 마켓’ 출시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6.25 16: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상에서 NFT를 거래할 수 있는 ‘NFT 마켓'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6월 25일 밝혔다. 
 

NFT 마켓은 위믹스 월렛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제까지 유저들은 위믹스 토큰과 위믹스 블록체인 게임에서 얻은 토네이도 토큰 등을 월렛에 보관하고, 월렛 내의 DEX(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서로 교환할 수 있었다. 이번에 등장한 NFT 마켓 서비스는 유저들이 가진 NFT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지원한다.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에서는 습득한 아이템을 NFT로 생성할 수 있으며, NFT 마켓을 통해 이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NFT로 생성된 아이템을 구입한 유저는 소장하거나 재판매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르4’, ‘열혈강호’ 등 위믹스 플랫폼에서 향후 출시될 모든 게임의 NFT 거래도 지원하게 된다.

위믹스 NFT 마켓은 꾸준히 확장되는 게임 라인업과 연결돼 있다는 점에서 다른 NFT 거래 서비스 대비 강점이 있다. 거래 가능한 NFT들을 확보하기 위해 고민하지 않아도 게임을 기반으로 위작 논란이 없는 NFT가 안정적으로 공급되며, 많은 게임 유저들에 의해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6월 28일 공개될 예정인 ‘위믹스 옥션’에서는 위믹스 팀이 엄선해 큐레이션한 NFT를 경매로 낙찰받고, 이를 NFT 마켓에서 다시 거래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로써 엄선된 작품의 경매와 재거래, 다양한 게임 아이템의 지속적인 거래를 모두 지원하는 종합적인 NFT 거래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