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ISTI-엔비디아 GPU 해커톤’ 참가팀 모집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08.10 14: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가 오는 11일까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OpenACC와 함께 개최하는 ‘KISTI-엔비디아 GPU 해커톤(이하 해커톤)’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 ‘KISTI GPU 해커톤’
사진=엔비디아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해커톤에는 KISTI, 엔비디아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팀과 함께 AI 연구와 HPC 코드 가속화 과정을 진행한다.

각 팀은 3명에서 6명으로 구성할 수 있고 최종 6개 참가팀이 선정된다. 참가팀은 프로그래밍 모델 또는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와 병렬 계산을 위한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인 OpenACC 및 쿠다(CUDA)를 이용해 GPU에서 코드를 최적화하고 성능을 가속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해커톤 이벤트 동안 인프라, 리소스 지원과 스케일 업을 위한 스케일 테스트도 제공된다. GPU 강의, 튜토리얼과 실습 과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본사 엔지니어와 OpenACC 개발팀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KISTI와 엔비디아의 GPU 시스템 컴퓨팅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고 DGX-1 머신 원격 접속도 가능하다. MPI를 통한 멀티노드 개발에 성공한 팀에게는 최대 160 GPU (20 노드 x DGX-1 with 8 ea V100) 스케일 테스트 기회가 제공된다.
 

▲ 'KISTI-엔비디아 GPU 해커톤' 일정
▲ 'KISTI-엔비디아 GPU 해커톤' 일정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